[전국=위키트리 최학봉 선임기자] 무학은 창원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와 ‘2024 사랑의 김장 나눔’ 봉사에 참여해 후원금 전달과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19일 창원시 창원스포츠파크 만남의 광장에서 열린 ‘2024 사랑의 김장나눔’에 무학 임지원 좋은데이 봉사단, 창원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밝은사회국제클럽 한국본부 경남연합 회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무학 좋은데이나눔재단은 이번 행사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후원금 700만 원을 전달했다. 이 날 행사에는 이종수 무학 사장, 홍남표 창원시장, 전정숙 창원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장 등이 내빈이 참여해 봉사자를 격려하고 함께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무학 좋은데이 봉사단은 참여한 봉사자들과 함께 미리 절여 둔 배추에 갖은 양념으로 만든 속을 채우고, 완성된 김장 김치를 박스에 담아 운반이 용이하도록 포장했으며, 이날 봉사자들이 담은 김장김치는 창원시 관내 취약계층에게 1세대당 5Kg씩 1,100세대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좋은데이 봉사단으로 봉사에 참여한 이종수 무학 사장은 “임직원과 도내 관계기관이 함께 만든 김장김치가 어려운 이웃의 겨울나기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정성스럽게 준비했다”며 “올 겨울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부산과 울산에서도 김장과 연탄나눔을 펼칠 계획이다”고 말했다.
무학은 지역사회에 나눔을 실천하고 더불어 사는 좋은 세상을 만들고자 좋은데이나눔재단을 통해 다양한 공익사업을 펼치고 있다. 수혜자 중심의 교육 지원과 나눔활동, 임직원 참여 자원봉사, 문화예술 및 환경보호활동 등 다양한 나눔활동을 진행해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