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남부대학교산학협력단이 광주광역시로부터 수탁받은 지역아동센터광주지원단(단장 최강님)이 주최한 2024년 마을돌봄기관 간담회가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 간담회는 광주광역시 내 아동 돌봄 서비스의 현황을 공유하고, 각 유관기관 간의 협력체계 구축과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이번 간담회는 광주광역시 각 구 가족센터, 광주광역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 광주광역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광주육아종합지원센터, 늘봄학교, 다함께돌봄센터광주협의회 등 다양한 아동 돌봄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실질적인 현장의 목소리를 공유하고,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가 되었다.
2024년 마을돌봄기관 간담회에서 지역아동센터광주지원단은 2024년 동안 추진했던 주요 사업들을 소개하며, 지역사회의 아동 돌봄 서비스 개선을 위한 노력과 성과를 공유하였다. 참석자들은 현재 마을돌봄 서비스의 현황과 한계점을 논의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한 협력체계 구축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최강님 단장(지역아동센터광주지원단)은 “이번 간담회는 광주광역시 내 아동돌봄의 현황을 진단하고, 유관기관 간 협력체계를 공고히 하기 위한 중요한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마을돌봄기관 간 소통과 협력의 기회를 더 넓히고 다양한 협력 사업을 발굴·공유하여 광주광역시 아동들의 성장과 발달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문순희 사무처장(광주광역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은 ”마을돌봄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는 만큼, 이번 간담회를 통해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광주광역시 내 마을 돌봄 서비스의 지속적 발달을 위한 구체적인 계획이 마련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지역아동센터광주지원단은 지역사회의 아동종합복지시설인 지역아동센터를 지원하고 아이들의 꿈과 행복을 응원하는 곳이다. 지역 내 돌봄이 필요한 아이들이 있다면 각 구청, 인근행정복지센터 또는 집 근처 지역아동센터에 문의하거나 지역아동센터 광주지원단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