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피케이, 글루텐분해효소 2024 차세대 세계일류상품 인증

2024-11-19 21:31

엔피케이, 글루텐분해효소 2024 차세대 세계일류상품 인증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엔피케이(주)(대표 김상준)가 자사가 제조한 글루텐분해효소(제조원: 엔피케이, 유통전문판매원: 비타민하우스)가 산업통상자원부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KOTRA)의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되었다고 19일 밝혔다.

엔피케이 비타민하우스가 19일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린 2024 세계일류상품 인증서 수여식에서 인증서 수여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엔피케이 비타민하우스가 19일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린 2024 세계일류상품 인증서 수여식에서 인증서 수여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엔피케이는 19일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린 2024 세계일류상품 인증서 수여식에서 차세대 세계일류상품 인증서를 받았다.

‘세계일류상품’은 산업통상자원부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주도로 매년 우리나라 제품 중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제품을 선정해 인증하는 제도이다. 세계 시장 점유율 5위 이내 및 5% 이상에 드는 품목인 '세계일류상품'과 7년 이내 세계일류상품 진입 가능 품목인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으로 나뉜다.

차세대 세계일류상품 인증은 △정부로부터 성장성을 인정받아 육성 대상으로 지정됐거나 △최근 3년 이내 신기술이나 신제품 인증을 받은 상품 △최근 3개년 연평균 수출증가율이 동기간 국가 전체의 연평균 수출증가율보다 높은 제품 및 상품 등 각 호 중 하나를 충족하고 추천위의 심의를 통해 시장성 및 성장성을 평가해 향후 7년 세계일류상품으로 전환될 가능성을 인정받은 품목에 한해 부여된다.

엔피케이(주)가 제조한 비타민하우스의 글루텐분해효소는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NET신기술인증을 받은 ‘팽화곡물 발효를 통한 글루텐 분해 식품소재 제조기술’로 개발된 혁신적 효소식품으로, 글루텐을 분해해 장 속 소화를 돕고 소화불량과 복부 불편감 완화에 도움을 주어 밀가루 음식을 자주 섭취하거나 식후 더부룩함을 느끼는 분, 글루텐 불내증이 있는 이에게 적합하다.

이 제품에는 글루텐분해효소 뿐만 아니라 자연 발효된 알파아밀라아제와 프로테아제도 포함되어 있어 강력한 소화 보조 역할을 하며, 발효 과정 중 생성된 폴리감마글루탐산과 같은 유익한 대사산물까지 함유하고 있어 건강증진에 도움이 된다. 소비기한까지 신선함을 유지하도록 질소 충전 포장하였으며, 간편한 분말 스틱 형태로 언제 어디서나 매일 섭취하기 좋다.

엔피케이(주)는 GMP, HACCP, FSSC22000 등 글로벌 품질 인증과 FDA 등록, 할랄, 글루텐프리, 비건 인증을 통해 수출 시장에서 신뢰받는 건강기능식품 및 일반식품 전문 제조기업이다.

합성부형제를 배제한 ‘포프리공법’을 국내 최초로 개발하고, NET신기술 인증 글루텐분해효소, 특허 받은 K-낙산균과 SOD효소, SCFA 등 첨단 바이오 소재 상용화로 식품 혁신을 선도하고 있다.

엔피케이 김상준 대표이사는 “이번 차세대 세계일류상품 인증은 엔피케이의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로, 더욱 큰 책임감을 느낀다. 앞으로도 혁신적인 기술과 품질을 바탕으로 글로벌 고객의 신뢰를 얻고, 소비자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제품 개발에 힘쓰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