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에일리와 결혼하는 배우 출신 사업가 최시훈에 관한 관심이 급증하는 가운데 그의 과거 출연 방송과 작품을 알아봤다.
에일리는 19일 넷플릭스 예능 '솔로지옥'에 출연한 최시훈과 결혼 소식을 공식 발표했다.
이날 에일리는 자신의 팬 카페에 "K장녀 예진이는 항상 누군가를 돌봐 주고 희생하면서 지내 왔다. 누군가에게 돌봄을 받고 의지할 수 있게 어깨를 내어준 고맙고 든든한 사람을 만나게 됐고 그의 이해심과 배려심에 앞으로 평생 함께하고자 하는 생각이 들었다. 1년 열애 끝에 저희는 내년 4월에 식을 올리기로 했다"라고 밝혔다.
같은 날 최시훈은 별다른 입장문은 밝히지 않았다. 하지만 그의 개인 인스타그램의 소개글이 많은 이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그는 "남편: '내 말이 틀렸고 네 말이 맞아' 아내: '내 말이 맞았고 네 말이 틀렸어' 암기하기"라는 내용의 글을 인스타그램 소개글로 설정해 사랑꾼 면모를 자랑했다.
지난 5월 결혼을 약속한 두 사람은 내년 4월 20일 많은 사람의 축복 속에서 식을 올린다. 지인의 소개로 만난 두 사람은 현재까지 약 1년간 연인 관계를 이어왔다.
1992년생 최시훈은 배우 출신으로 '솔로지옥'을 통해 소년미 넘치는 얼굴로 유명해졌다. 최시훈 소속사에 따르면 그는 현재 연예계 활동을 중단하고 F&B 사업과 MCN 사업에만 전념하고 있다. 그는 서울 종로구에서 식당과 강남구 압구정로데오역 인근에서 라운지 바를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최시훈은 지난해 영화 '신입사원: 더 무비'에서 노 개런티로 우정출연했다. 영화는 2022년 공개된 동명의 왓챠 오리지널 BL(Boy's Love) 드라마의 극장판이다. 최시훈은 드라마에도 출연한 바 있다.
'신입사원: 더 무비'는 첫 출근한 신입 인턴 우승현이 워커홀릭 파트장 김종찬에게 첫눈에 반해 짝사랑하다 사내연애까지 하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다. 이 영화는 퀴어 드라마로서 OTT 왓챠에서 톱10 1위에 오르며 인기를 끌었다.
영화는 BL영화 최초로 지난해 전주국제영화제에 초청돼 상영되기도 했다. 원작 드라마는 130개국에 선판매됐으며 일본 라쿠텐TV에서 한국 드라마 1위에 올랐다.
또 유튜브 웹 드라마 '뒤로맨스', 네이버TV 드라마 '카페 킬리만자로', 네이버TV X 유튜브 드라마 '스탠바이 큐레이터', 유튜브 X 올레tv모바일 웹드라마 '로맨스를 팔로우하기 시작했습니다', 네이버TV X 유튜브 예능 '맵시오빠'에도 출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