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스토랑' 손맛요리사 김재중… '대용량 잡채' 초간단 레시피 풀었다

2024-11-15 22:27

소분해서 냉동해놓고 먹어도 맛있는 잡채
눈재중 김재중표 간단 버전 레시피!

김재중이 '편스토랑'을 통해 대용량 잡채 레시피를 공개했다. 김재중의 잡채는 간단한 재료와 방법으로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으며, 소분해 냉동 보관 후 언제든지 즐길 수 있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김재중 '대용량 잡채' 레시피. /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
김재중 '대용량 잡채' 레시피. /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

이 레시피의 핵심 재료는 당면 7~8줌(약 500g 이상), 당근 1/2개, 청양고추 4개, 홍고추 3개, 양파 1.5개, 건목이버섯 두 줌, 시금치 두 줌, 물 약 11.5L 등이다. 김재중은 진간장과 식용유를 2:1 비율로 사용하고, 흑설탕 3T, 다진 마늘 1T, 순후추, 굴소스 3~4T, 조청(또는 올리고당), 참기름, 깨 등을 더해 잡채의 맛을 살린다.

먼저, 당면과 건목이버섯을 미지근한 물에 30분 이상 불린 후, 당근과 양파를 채 썰고 청양고추와 홍고추는 씨를 제거해 채 썬다. 그런 다음 팬에 물, 진간장, 식용유, 흑설탕을 넣고 강불에서 끓인 뒤, 불린 당면과 다진 마늘, 순후추, 굴소스를 넣고 물이 자작해질 때까지 저어가며 끓인다.

이후 당근, 청양고추, 홍고추, 양파, 목이버섯을 넣고 함께 볶은 후, 조청(또는 올리고당)을 넣어 단맛과 윤기를 더한다. 마지막으로 불을 끈 뒤 시금치를 올리고 뚜껑을 덮어 잔열로 익힌 뒤, 참기름과 깨를 뿌려 섞으면 완성된다.

김재중은 "이 잡채는 대용량으로 만들어 두고 소분해 냉동 보관하면 언제든지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요리"라며, 집에서 손쉽게 만들 수 있는 간편한 레시피로 가정에서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김재중이 공개한 이 잡채 레시피는 간단하지만 풍부한 맛을 자랑하며, 대용량으로 만들어 두고 나중에 쉽게 즐길 수 있어 바쁜 일상 속에서도 유용한 한 끼 메뉴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김재중 '대용량 잡채' 레시피. /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
김재중 '대용량 잡채' 레시피. /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

김재중 - '대용량 잡채' 레시피

■ 요리 재료

당면 7~8줌(약 500g 이상), 당근 1/2개, 청양고추 4개, 홍고추 3개, 양파 1.5개, 건목이버섯 두 줌, 시금치 두 줌,

물 약1~1.5L, 진간장, 식용유(*진간장2: 식용유1 비율입니다!)

흑설탕 듬뿍 3T, 다진 마늘 크게 1T, 순후추 13~14번 톡톡, 굴소스 3~4T, 조청(또는 올리고당) 2~3바퀴, 참기름 2~3바퀴, 깨 13~14번 톡톡

■ 만드는 법

(※ 재중 씨의 손맛 계량을 영상 분석하여 올리는 레시피입니다 :) 약간의 오차가 있을 수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

[재료 준비]

1. 당면, 건목이버섯은 미지근한 물에 30분 이상 불린다.

2. 당근, 양파는 채 썬다. / 청양고추, 홍고추는 씨를 제거하고 채 썬다.

[대용량 잡채 만들기]

1. 팬에 물, 진간장, 식용유, 흑설탕을 넣고 강불로 팔팔 끓인다.

(*식용유를 넣으면 따로 볶지 않아도 면발이 탱글해지고 윤기가 생깁니다!)

(*진간장은 짜지 않나 싶을 정도로 넣어주세요!)

2. 불린 당면, 다진 마늘, 순후추, 굴소스를 넣고 물이 졸아 당면에 간이 밸 때까지 저어준다.

3. 어느 정도 물이 자작해지면 당근, 청양고추, 홍고추, 양파, 목이버섯을 넣고 함께 볶는다.

4. 조청(또는 올리고당)을 뿌려 단맛과 윤기를 내준다.

5. 불을 끈 뒤, 시금치를 올리고 뚜껑 덮어 잔열로 살짝 숨죽여 익힌다.

6. 참기름, 깨를 뿌리고 섞어주면 완성

home 김태성 기자 taesung1120@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