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 학생처는 지난 7일 2024년 제1회 동아리 영상 시상식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동아리 영상 공모전은 ‘나를 보여줘!’라는 동아리 활성화 사업을 통해 광주여자대학교의 적극적인 동아리 홍보와 학생들 간의 친목을 도모하고 교내 동아리가 더욱 부흥하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공모전에는 총 24개의 동아리가 참여하여 전반적인 활동과 방향성, 동아리 부스 운영 과정과 결과 등이 담겨있는 영상을 제작하였다.
SNS를 활용하여 다양한 뷰티 프로젝트를 영상으로 제작하는 ‘플레이 뷰티’가 대상을 수상하였고, 사랑과 봉사의 적십자 정신을 배우는 ‘RCY’가 최우수상, 질병관리청(KDCA)-국제한인간호재단(GKNF) 주관 감염병 예방 서포터즈를 운영하는 ‘브라보 쭈쭈’가 우수상을 받았으며 그 외 나머지 21개 동아리가 참가상을 수상하였다.
동아리 연합회 이유림 회장(제26대 여운총학생회 부총학생회장)은 “열정과 창의력을 보여준 학우들에게 감사하고 이번 공모전이 앞으로 더 큰 도전과 기회의 시작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광주여대 학생처 이진희 처장은 “이번 영상 공모전을 시작으로 학생들이 동아리 활동을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자신의 역량을 발휘하고 좋은 활동들을 만들어가는 경험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학생처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고 우수한 성과를 이룬 동아리를 격려하는 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학생들이 더욱 큰 동기부여를 가지고 학교생활에 활력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