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립밤제품 수은 검출' 조사결과, 키엘 해명 전문

2012-08-22 18:17

‘키엘’ 립밤(입술보호제) 제품에서 수은이 검출됐다는 한국소비자원 조사 결과


‘키엘’ 립밤(입술보호제) 제품에서 수은이 검출됐다는 한국소비자원 조사 결과와 관련해 ‘키엘 코리아'(@kiehls_korea)가 이물질 제품 1개 외에는 모든 제품들이 안전하다”고 해명했다.

키엘은 22일 해명자료를 통해 “키엘과 한국소비자원은 각각 동일품목 제품의 동일 생산일자, 전후 생산일자, 현재 시중 유통중인 제품 일부를 수거해 진행한 검사 결과 국내 및 국제 안전규정을 준수함을 공히 확인했다”고 밝혔다.

키엘은 이어 “이 제품은 2007년부터 전 세계 30개국에서 수십만 개가 판매되고 있으며, 동일한 소비자 상담사례가 없는바 검증된 안전성을 보유하고 있다”며 “키엘의 모든 제품은 국내외 관련 안전 규정을 철저히 준수한다”고 강조했다.

키엘 커뮤니케이션 담당자는 “현재 고객 분들이 성분에 대한 논란으로 오해들 하시는데 그렇지 않다”며 “이물질 제품 1개 외에는 모든 제품들이 안전하다”고 말했다.

한국소비자원은 22일 키엘 립밤 제품(키엘 립밤 넘버1 에스피에프4 민트)에서 안전 기준치인 1ppm을 초과하는 18ppm의 수은이 검출됐다는 조사결과를 발표했다.

하지만 한국소비자원은 해당 제품과 동일한 날짜에 생산된 같은 종류의 제품을 추가로 검사한 결과 수은이 검출되지는 않았다고 밝혔다.

다음은 키엘 해명자료 전문이다.



키엘 립밤 고객 여러분께 정확한 사실을 알려드립니다.

립밤 성분과는 아무런 상관이 없습니다. 1개 제품에서 이물질을 발견한 고객 컴플레인에 관한 것입니다.

우선 키엘을 항상 신뢰해 주시는 고객 여러분께 감사 드립니다.

최근 한국소비자원은 2010년 생산된 <키엘 립밤 넘버1 에스피에프 4(민트)> 1개 제품에서 이물질을 발견한 소비자 컴플레인 한 건에 대한 보도자료를 발표했습니다.

키엘과 한국소비자원은 각각 동일품목제품의 동일 생산일자, 전후 생산일자, 현재 시중 유통중인 제품 일부를 수거해 진행한 검사 결과 국내 및 국제 안전규정을 준수함을 공히 확인했습니다. 이 제품은 2007년부터 전세계 30개국에서 수 십만 개가 판매되고 있으며, 동일한 소비자 상담사례가 없는 바 검증된 안전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고객 지원실 080-022-3332로 연락 주시면 성실하게 설명 드리겠습니다.

키엘의 모든 제품은 국내외 관련 안전 규정을 철저히 준수합니다. 키엘은 앞으로도 소비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여기고, 키엘을 신뢰해주시는 고객 여러분들에게 최고 품질의 안전한 제품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키엘코리아




home SNS 늦둥이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