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단체 고발로 닫은 ‘보배드림 성인게시판’ 부활한다

2019-09-30 15:27

보배드림 “10월 중으로 오픈”
“몰카 자료 등 게시물 막는다”

구글에서 '보배드림 성인게시판'을 검색하면 등장하는 이미지들. / 구글 검색
구글에서 '보배드림 성인게시판'을 검색하면 등장하는 이미지들. / 구글 검색

국내 최대 자동차 커뮤니티인 보배드림의 성인게시판이 부활한다. 보배드림은 최근 자유게시판에서 성인게시판 부활에 대한 공식 입장을 안내했다.

보배드림은 성인게시판을 닫은 이유는 여성단체의 고발로 인해 법률적 다툼을 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밝히고 “현재 법원의 판단이 남은 상태이며 저희 쪽도 법률가를 통해 방어의 논리와 정당성을 주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보배드림은 “법원의 판단이 곧 있을 예정이며 저희가 섣불리 게시판을 오픈하면 저희뿐 아니라 회원님들께서도 처벌 받을 수 있어 게시판을 닫아 놓은 상태라 생각하시면 된다”고 했다.

보배드림은 “최대 쟁점인 유해 게시물 기준안을 마련하면 즉시 오픈토록 하겠다”면서 “그래야만 회원님들의 법적 처벌을 막을 수 있으며 몰카 등을 통한 피해자를 막을 수 있다”고 밝혔다.

보배드림은 “지금 유해 게시물에 대한 법적 기준이 제각각이기 때문에 저희가 법원 판례 및 방통위 등 공식 질의를 통해 공인된 기관에서 우리나라의 처벌 조항의 범위와 기준을 확인해 보겠다”면서 “10월 안에는 기준안을 만들고 오픈하도록 하겠다”고 했다.

이와 관련해 보배드림은 “몰카 자료 등 관련 법령에 명백히 위배되는 게시물들에 대한 유해게시물 등록을 철저히 막겠다”고 했다.

<보배드림 안내문 전문>

안녕하세요. 보배드림입니다.

많은 회원님께서 질의하시는 성인게시판 부활에 대한 공식 입장을 안내해 드립니다.

1. 성인게시판 중단 이유

성인게시판을 닫은 이유는 여성단체의 고발로 인해 법률적 다툼을 하는 상태입니다.

현재 법원의 판단이 남은 상태이며 저희 쪽도 법률가를 통해 방어의 논리와 정당성을 주장하고 있습니다.

법원의 판단이 곧 있을 예정이며 저희가 섣불리 게시판을 오픈하면 저희뿐 아니라 회원님들께서도 처벌 받을 수 있어 게시판을 닫아 놓은 상태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2. 성인게시판은 부활합니다.

최대 쟁점인 유해 게시물 기준안을 마련하면 즉시 오픈토록 하겠습니다.

그래야만 회원님들의 법적 처벌을 막을 수 있으며 몰카 등을 통한 피해자를 막을 수 있습니다.

지금 유해 게시물에 대한 법적 기준이 제각각 이기 때문에 저희가 법원 판례 및 방통위 등 공식 질의를 통해 공인된 기관에서

우리나라의 처벌 조항의 범위와 기준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10월 안에는 기준안을 만들고 오픈하도록 하겠습니다.

3. 유해게시물 등록을 제한합니다.

몰카 자료 등 관련 법령에 명백히 위배되는 게시물들에 대한 유해게시물 등록을 철저히 막겠습니다.

4. 성인게시판 부활을 짧게 정리하자면

- 10월에는 성게가 부활합니다.

- 저희 마음은 당장 오늘이라도 부활 시켜 드리고 싶습니다.

- 그렇지만 정확한 가이드라인이 없으면 회원님들이 법적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회원님들 이용 시 법적 피해가 없는 객관적인 기준을 만들겠습니다.

- 유해게시물에 대한 관리를 철저하게 하겠습니다.

-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며. 재미있고 유쾌한 공간이 되십시오.

감사합니다.

home 채석원 기자 jdtimes@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