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5일) 속초 거리에 등장해 시민들 깜짝 놀라게 한 소방차 정체

2019-04-06 09:40

고성·속초 화재 진압하기 위해 급히 달려온 소방차
소방청, 전국 소방차량 872대·소방공무원 3251명이 파견한 것으로 전해져

기사와 관련 없는 사진 / 셔터스톡
기사와 관련 없는 사진 / 셔터스톡

강원도 고성·속초 화재를 진압하기 위해 출동한 소방차가 국민들에게 감동을 선사했다.

지난 4일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에서 시작된 화재가 속초시로 번지며 큰 피해를 낳았다. 이날 소방청은 최고 수준 화재 대응 단계인 3단계를 발령하고 전국 각지에서 소방차와 소방관 지원을 요청했다.

소방당국이 화재 진압에 힘쓰던 지난 5일, 속초시에 등장한 소방차가 국민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한 시민이 트위터에 게재한 사진 속 소방차에 '전남 소방'이라는 문구가 적혀 있었기 때문이다. SNS 이용자들은 "속초 거리에 전남 소방차라니. 이게 나라다", "산불 진화를 도우러 1000리를 달려왔다" 등 환호를 보냈다.

전남도소방본부는 화재 발생 직후 소방 차량 22대와 소방공무원 61명을 현장에 파견해 진화를 도운 것으로 알려졌다. 전라남도와 강원도는 대한민국에서 서로 거리가 가장 먼 지역 중 하나로, 차량으로 왕복 12시간(약 1000km) 이상이 소요된다.

전남 소방 뿐만 아니라 전국 각지에서 소방차량 872대·소방공무원 3251명이 파견됐으며, 군인과 공무원 및 경찰 등을 포함하면 1만여 명이 현장에 투입됐다. 이는 단일 화재에 투입된 사상 최대 규모로 전해졌다.

뉴스1
뉴스1
home 김유성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