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1달 앞두고 잇단 유출로 몸살 앓는 갤럭시S10 (사진)

2019-01-19 17:20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 스마트폰 커뮤니티에서 갤럭시S10 인증샷 올라와
다음달 20일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공개되는 갤럭시S10

출시를 한 달 앞둔 삼성전자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10 유출 이미지가 각종 커뮤니티에서 떠돌고 있다.

지난 18일 한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에서 익명의 이용자가 스마트폰 사진을 공유했다. 익명의 이용자는 '갤럭시S10 테스트폰 사용중'이라는 닉네임을 사용했다. 그는 실제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갤럭시S10으로 추정되는 듯한 스마트폰 사진을 공개했다. 그는 "ㅎㅎ 저도 올려봅니다 떴으니"라고 적었다.

네이버 블로그 'Bluetopaz'
네이버 블로그 'Bluetopaz'

최근 비슷한 사건이 또 있었다.

한 스마트폰 커뮤니티에 기차를 타러 갔다가 갤럭시S10으로 추정되는 스마트폰을 봤다는 목격담이 올라왔다. 제보자는 "삼성 직원분이 테스트하시는지 기차에서 사용하고 계시는 걸 봤어요"라며 "기차에서 앞을 봤는데 갑자기 있어서 놀랐네요"라고 당시 상황을 전했다.

사진 속 남성은 대각선 앞자리에서 갤럭시S10으로 추정되는 스마트폰으로 인터넷 서핑을 하고 있었다.

유출 사진에서 갤럭시S10으로 추정되는 스마트폰은 여러 언론에서 보도된 것처럼 '인피니티 O'라는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었다. '인피니티 O' 다자인은 전면 디스플레이에 마치 구멍을 뚫은 듯한 특징이 있다. 그 구멍 안에 전면 카메라가 들어간다.

삼성전자는 갤럭시S10을 다음 달 20일(현지시각) 미국 샌프란시스코 빌 그레이엄 시빅 오디토리움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home 김원상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