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양인들은 즐라탄과 신현준을 구분할 수 있을까? (실험 영상)

2018-10-13 16:30

영국 축구 팬들 “즐라탄과 신현준 구분 잘 못해”
A씨 과거 박지성 선수와 유해진 씨로 실험하기도

외국인들은 스웨덴 축구선수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Zlatan Ibrahimovic·37 / 이하 즐라탄)와 배우 신현준 씨를 구분할 수 있을까.

13일 유튜브 채널 '영국피클'에는 직접 영국인들에게 즐라탄과 신현준 씨 사진을 보여주는 영상이 올라왔다.

유튜브, 영국피클

영상은 채널 운영자 A씨가 "즐라탄 선수와 신현준 배우님의 얼굴을 영국인들이 구분할 수 있을지 실험을 해보겠습니다"라고 말하는 모습으로 시작한다.

A씨는 평소 축구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을 표본으로 잡기 위해 '축구 박물관'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실험을 했다.

A씨는 관람객들이 단지 박물관에 구경 온 것인지, 실제 추국 팬인지를 알아보기 위해 실험 참가자에게 "어느 팀을 응원하느냐"라고 물었다.

질문받은 영국인들은 각각 자신이 응원하는 팀을 말해 축구 팬임을 증명했다.

이어 A씨는 "즐라탄 얼굴 아냐"라고 물었다. 질문받은 영국인들은 모두 "안다"라고 답했다. 이에 A씨는 "사진을 보여줄 건데 즐라탄과 즐라탄 닮은 사람이 섞여있다"라고 말했다.

이하 유튜브 '영국피클'
이하 유튜브 '영국피클'
A씨가 영국인들에게 보여준 사진
A씨가 영국인들에게 보여준 사진

사진을 본 한 영국인은 "4번이 즐라탄이네"라고 했다. A씨는 "기회 한 번 더 줄게"라고 말했다. 영국인은 "즐라탄 이 사진에 없다"라고 답했다.

A씨는 "3번이 즐라탄 어렸을 적 사진이다"라며 "4번은 즐라탄 닮은 한국 배우다"라고 설명했다. 4번은 즐라탄 모습에 신현준 씨 얼굴을 합성한 사진이다.

A씨가 만난 또 다른 영국인은 "어머니가 부산에 계셔서 한국 문화에 친숙하다"라고 주장했다.

그는 문제를 보고 "3번이 즐라탄이다"라고 한 번에 맞췄다. 또 "1번이 즐라탄과 진짜 비슷하다"라고도 말했다.

이날 A씨는 "코만 보고 즐라탄 찾기" 실험도 했다. 문제를 본 영국인은 "이거 어렵다"라며 머리를 긁적였다. 그는 "4번이 즐라탄 같다"라고 했다.

사진에 즐라탄 코는 없었다. 전부 신현준 씨 코였다.

과거 A씨는 지난달 27일에 "맨유 팬들은 박지성과 유해진 얼굴을 구분할 수 있을까?"라는 영상을 만들어 축구 팬들에게 큰 웃음을 선사한 바 있다.

home 서용원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