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목식당' 출연한 성내동 분식집 사장보며 조보아가 울먹인 이유

2018-10-11 08:10

가게가 팔리지 않아 자신감 없는 태도 보인 분식집
"엄마 생각이 난다"라며 가족 응원과는 달리 장사 안되는 분식집에 눈물

곰TV,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어머니를 떠올리게 하는 분식집 사장을 보며 조보아 씨가 눈물을 감추지 못했다.

지난 10일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에는 서울 강동구 성내동 상인들이 출연했다. 그중 가게를 내놓은 지 4개월이 지났지만 인수자가 없어 어쩔 수 없이 장사를 계속하고 있는 분식집이 나왔다. 김성주 씨는 "월 매출 파악 불가, 순익 제로"라며 가게 상황을 전했다.

이하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이하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백종원 대표는 가장 흔한 요식업 진출 경로가 "가족들이 맛있다며 장사를 권유하는 경우"라고 말했다. 분식집 사장 역시 가족들이 맛있다는 이유로 장사를 시작해 처음에는 지인들이 많이 왔지만, 점점 찾는 손님이 줄었다고 말했다.

4개월 전에 내놓은 가게가 나가지 않을 만큼 손님이 없자, 분식집 사장은 요리에 자신감 없는 태도를 보였다. "김밥 잘 싸신다"고 백종원 대표가 말하자 "엄마들은 다 그 정도 하지 않나요?"라며 자신 없게 대답했다.

조보아 씨는 자신감 없는 분식집 사장을 보며 "갑자기 엄마 생각이 난다"고 말했다. 조보아 씨는 "저도 집에서 엄마 음식 먹으면서 맛있다고 말하고, 일 힘들 때 엄마랑 가게나 한번 차릴까? 라며 장난식으로 얘기한다"고 했다. 이어 "분식집 사장님 역시 그런 이유로 시작하셨을 텐데"라며 울먹였다.

조보아 씨는 "집에서 한평생 칭찬받으며 요리하다가 장사를 하신 뒤 상처를 많이 받으셨을 것 같다"며 걱정했다.

분식집에서 음식을 맛 본 백종원 대표는 "맛은 없는데 정만 있다"며 혹평했다. 그는 "일단 시작했으니 멱살 잡아 끌고 가겠다"며 분식집 솔루션에 관한 의지를 보였다.

home 김유성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