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 기억난다” 박현빈이 교통사고 후 정신과 치료까지 받은 이유

2018-10-10 11:40

교통사고 당시 상황이 뚜렷이 기억나 “너무 무서웠다”고 말한 박현빈 씨
박현빈 씨가 정신과 치료 후에도 '두려운 기억' 때문에 교통사고 후유증 겪는 심경 밝혀

곰TV, 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

박현빈 씨가 교통사고 후 '두려움' 때문에 정신과 치료를 받을 만큼 당시 상황이 뚜렷이 기억난다고 말했다.

지난 9일 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에는 가수 박현빈 씨가 출연해 4중 추돌사고 이후 심경을 밝혔다. 지난 2016년 4월 승용차를 타고 고속도로를 달리던 중 차가 완전히 손상될 만큼 큰 사고가 발생했다. 박현빈 씨는 "너무 무서웠다"며 사고 당시 기억에 관해 언급했다.

이하 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
이하 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

박현빈 씨는 "차에 함께 탄 사람들은 아무도 (당시 상황을) 기억 못 한다"고 말했다. 박현빈 씨는 "다치고 피를 흘리고 부딪히고, 차 안으로 뭐가 밀고 들어오고 하는 걸 다 보고 있었다"며 "사고 후에 저만 무서웠다"고 했다.

박현빈 씨는 교통사고 이후 정신과 치료를 받을 만큼 심각한 후유증에 시달렸다고 했다. 당시 "가족을 다시 못 볼 것 같다는 두려움, 걷지 못하게 될 거라는 두려움, 공포감이 심했다"고 했다.

당시 사고로 박현빈 씨는 오른쪽 대퇴부가 완전히 골절돼 수술을 2번 받았다. "다리를 완전히 잃었다고 생각했다"는 박현빈 씨는 구급차에 실려 가는 동안 "오래 걸려도 되니 나중에라도 꼭 걸을 수 있게 해달라"고 반복할 만큼 두려움에 시달렸다.

방송에는 지방 스케줄이 끝난 뒤 기차를 이용해 퇴근하는 박현빈 씨가 나왔다. 박현빈 씨 아버지는 "교통사고 이후로 늦은 시간에는 차를 타지 않고 기차를 탄다"며 박현빈 씨가 여전히 후유증을 겪고 있다고 얘기했다.

home 김유성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