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에 있던 사람 초부럽” 대학축제 레전드 무대 12선

2019-02-26 15:50

대학 축제에서 가장 큰 화젯거리는 가수들의 공연 무대
대학 축제 레전드 무대로 꼽히는 공연 영상 12선

대학 축제에서 가장 큰 화젯거리는 단연 가수들의 공연 무대다. 각 대학들의 공연 라인업을 비교해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대학 축제 레전드 무대로 꼽히는 공연 영상 12선을 모아봤다.

1. 박재범 - 중앙대학교

박재범 씨는 같은 소속사 크루인 그레이, 쌈디와 함께 2017년 중앙대학교 축제 무대에 올랐다. 그는 과감한 상의 탈의로 엄청난 환호를 받았다.

유튜브, lovechoi

2. 지코 - 연세대학교

지코는 2018년 연세대 아카라카 축제 무대에 올랐다. 그는 "저 여기 처음 서본다. 제가 가장 하고 싶은 무대 중 하나였다"며 "가수들 사이에서도 이 무대는 굉장히 유명하다. 금액, 곡 수 상관없이 꼭 한 번은 무조건 와야된다고 하더라"고 말해 연세대 학생들 호응을 끌어냈다.

유튜브, 비몽

3. 싸이 - 경기대학교

가수 싸이는 2012년 경기대학교 축제 무대에서 '강남스타일'을 불렀다. 관객들은 노래는 물론 포인트 안무까지 그대로 따라했다.

유튜브, officialpsy

4. 김범수 - 고려대학교

김범수 씨는 2013년 고려대학교 축제에서 '보고싶다'로 레전드 무대를 경신했다. 교과서 같은 완벽한 가창력으로 관객들 박수를 받았다.

유튜브, 21NOKIO

5. 현아 - 신한대학교

현아는 2017년 신한대학교 축제 무대에 섰다. 파마 머리를 하고 등장한 현아는 섹시한 안무로 시선을 모았다.

유튜브, PIERCE

6. 스윙스 - 한경대학교

스윙스는 대학 축제에서 공연이 아닌 명언으로 레전드 기록을 세웠다. 스윙스는 이날 축제 무대에서 학생들에게 "절대 포기하지 마라. 끝까지 가는 사람이 무조건 이긴다. 그리고 이 순간을 즐겨라"라는 조언을 남겼다.

유튜브, Nix Tube

7. 선미 - 경희대학교

선미는 2017년 경희대학교 축제 무대에서 공연을 펼쳤다. 하얀 피부에 잘 어울리는 스타일링으로 '비주얼 레전드' 무대를 선보였다.

유튜브, DaftTaengk

8. NS윤지 - 한양대학교

가수 NS윤지는 2013년 한양대학교 축제 무대에 섰다. 늘씬한 몸매가 돋보이는 숏팬츠와 나시티 패션으로 팬들을 설레게 했다. 특히 이날 무대에서 NS윤지는 남학생들의 엄청난 함성 소리에 웃음을 터트리기도 했다.

유튜브, Park Steve

9. 우원재 - 성신여자대학교

우원재 씨는 2017년 성신여대 축제 무대에 올랐다. 빠른 템포 랩에서도 떼창을 이끌어내며 인기를 증명했다.

유튜브, soo pia

10. EXID - 건국대학교

그룹 EXID는 2015년 건국대학교 축제 무대에 등장해 히트곡들을 연이어 선보였다. 특히 이날 축제에는 멤버들 부모님들도 함께 참석해 화제를 모았다.

유튜브, PIERCE

11. 마마무 - 성결대학교

마마무는 2016년 성결대학교 축제에서 무반주로 '애매모호'를 완창했다. 당시 온라인에서 'MR 사고에도 끄떡없는 그룹'으로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유튜브, 같이살자별아

12. 홍진영 - 한경대학교

홍진영 씨는 2015년 한경대학교 축제 무대에서 애교와 경운기춤으로 화제를 모았다. 그는 학생들 요청에 따라 피카츄 성대모사까지 선보이며 '행사의 여왕'다운 모습을 뽐냈다.

유튜브, smile -wA-
home 윤희정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