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곧 남해안에 상륙” SNS로 본 태풍 '콩레이' 상황

2018-10-06 09:30

전국에 많은 비가 내리고 있어 피해 대비해야
“오전 10시쯤 남해안 상륙 예정”

제25호 태풍 '콩레이'가 남해에서 부산 방향으로 빠르게 북동진하는 가운데 SNS에 태풍 상황이 올라오고 있다.

6일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 '콩레이'는 제주도, 전남 여수시 거문도 부근을 차례로 지났다.

오전 6시 기준으로는 서귀포 북동쪽 90㎞ 부근 해상에서 부산 방향으로 시속 49㎞로 북동진하고 있다. 오전 10시쯤 남해안에 상륙할 예정이다.

태풍 영향권에 들어있는 제주와 남부지방은 물론 전국에서 태풍 관련 SNS가 쏟아지고 있다.

각 지자체들은 이번 주말 예정된 지역 행사들을 취소했고 침수 피해, 도로 통제가 있는 지역에는 재난문자를 발송하고 있다.

주말이지만 출근을 하는 직장인들은 출근길 태풍 상황을 SNS에 공유하기도 했다.

9시 30분 기준 남부지방과 제주도 대부분 지역에 태풍 경보, 강원도, 충남, 충북, 경북, 전북 일부 지역에 태풍 주의보가 발효돼 있다. 서울에는 태풍으로 인한 호우 주의보가 이날 오전 8시 발효됐다.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 아...가게를 강타했습니다 물난리났어요 오지마세요 ㅠㅠ 내일 오픈할지는 인스타로 바로 공지 하겠습니다 오늘 오신분들 진짜 대단???? #김녕오라이 #태풍 #콩레이 #제주날씨 #제주도 #날씨 #제주도여행 #오라이

김녕오라이(@ory_jeju)님의 공유 게시물님,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콩레이 정신이 없네 나의 눈은 떠 있어도 보이지 않고 이런날 난 출근을 해야 하는 사람이고.

옹주(@insoo__oh)님의 공유 게시물님,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날아갈 뻔...#제주도 #콩레이

원남호(@namo1974)님의 공유 게시물님,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태풍 #태풍조심 #창원 #마산 #콩레이 #콩레이 #출근 #실화? #근무중 #산호동 #비바람☔️ #폭우 #폭풍 #어마어마하네

Seo Yurin(@yurinseo1221)님의 공유 게시물님,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태풍피해???? - 라고 하기엔, 그렇지만.. 암튼 피해 #창녕 #콩레이 #토사 #타이어펑 #기동력제로 언니집까지 기어서옴???????? 지금까지 휠 긁힘으로 보면 이제서야 터진 거에 감지덕지. 인도쪽에 붙어서 비상깜빡이 켰을 때는 알아서 피해가시오. 크락션 노매너????‍♀️????‍♂️

YJ이모????, 권 선 미????(@ssumssum7823)님의 공유 게시물님,

home 변준수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