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 맨유팬들은 박지성, 유해진 얼굴을 구분할 수 있을까? (영상)

2018-09-28 17:30

유해진 씨 사진 사이에 박지성 선수 사진을 끼워 놓았다.

유튜브, 영국피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팬들에게 박지성 선수와 관련된 흥미로운 실험을 했다.

유튜브 채널 '영국피클'이 영국 맨체스터에 있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홈 구장 올드 트래포드 앞에서 진행했던 실험 영상을 지난 27일(현지시각) 게재했다.

맨유 골수 팬들에게 박지성 선수와 박지성 선수를 닮은 것으로 유명한 영화 배우 유해진 씨를 구분할 수 있는지 없는지를 테스트해보는 일이었다. 과거 외신에서 박지성 선수 기사에 유해진 씨 사진이 실릴 정도로 현지인들에게 두 사람을 구분하는 건 쉽지 않은 일이었다.

영국피클은 경기장 앞에서 여러 맨유 팬들을 만나 인터뷰했다. 젊은 팬들과 중장년 팬 등 다양한 연령대 팬들에게 테스트를 진행했다. 그는 유해진 씨 사진 4장에 박지성 선수 사진 1장을 끼워놓고 박지성 선수 사진을 고르라고 요청했다.

유튜브 '영국피클'
유튜브 '영국피클'

첫 문제에서 맨유 팬들은 어렵지 않게 정답을 골라냈다. 팬들은 조금 헷갈리긴 했지만 어렵지 않았다고 말했다.

영국피클은 두 번째 질문에서는 속임수를 썼다. 퀸스파크레인저스 유니폼과 비슷한 파란 줄무늬 옷을 입고 있는 유해진 씨 사진을 들고 영국피클은 팬들에게 "박지성 선수가 퀸스파크레인저스로 이적했을 때 어땠냐?"라고 물었다.

팬들은 자연스럽게 질문에 대한 답을 늘어놓았다. 대부분은 박지성 선수 사진이 아니었다는 점을 알아차리지 못했다. 10대 팬 두 명만 박지성 선수가 아니라는 걸 간파했다. 다른 사진인 걸 알아차리지 못한 중년 팬들은 소리를 지르면서 안타까움을 드러냈다.
home 김원상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