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전남 학생4-H 과제발표 경진대회 2개 부문 수상

2018-09-23 14:01

화순군"퍼블릭스피킹, 4-H프로젝트 경진분야에서 두각"화순군(군수 구충곤)에서 육성하고 있

화순군
화순군

"퍼블릭스피킹, 4-H프로젝트 경진분야에서 두각"

화순군(군수 구충곤)에서 육성하고 있는 학교4-H회는 지난 9월 20일 전남도농업기술원에서 열린 전라남도 학생4-H 과제발표 경진대회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이번 경진대회는 전라남도 전시군에서 1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으며 퍼블릭스피킹 경진분야에서 동면초등학교 강나래 학생과 4-H 프로젝트 경진 분야에서 동면초등학교 정수연 학생이 각각 우수상을 수상했다.

퍼블릭스피킹 분야에 참가한 강나래 학생은 ‘미래가 세상을 바꾸다’라는 주제로 참가하여 상상하는 것이 이루어지는 미래의 모습에 대해 발표하였고, 4-H프로젝트 경진 분야에 참가한 정수연 학생은 ‘건강한 먹거리 프로젝트’ 활동 성과에 대해 발표했다.

전라남도 학생4-H 과제발표 대회는 올해 12번째로 회원간 활동사례를 공유하고 4-H회원의 성취감과 자긍심을 강화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화순군 학교4-H회는 동면초등학교 등 5개교 122명이 활동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화순군 학교4-H 학생들이 이 대회를 통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발휘하여 좋은 성적을 올렸다”며 “앞으로도 화순군을 이끌어가는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올바른 가치관과 창의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 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