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농부들, 명절선물 꾸러미세트 출시 판매 인기

2018-09-18 03:09

곡성군 강소농 자율모임체인 ‘곡성농부들’ 중 6명 회원들이 모여 명절맞이 꾸러미 세트를 출

곡성군 강소농 자율모임체인 ‘곡성농부들’ 중 6명 회원들이 모여 명절맞이 꾸러미 세트를 출시하여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곡성농부들’은 군에서 육성하고 있는 강소농자율모임체이다. 올해 2월에 농업기술센터에서 실시된 농식품 디자인 교육을 받아 각자의 브랜드를 상표 등록했다. 이번 선물세트는 회원들의 우수 상품을 모아 감잎차, 토란조청, 아로니아소금, 흑마늘환, 무농약 죽순, 고사리 등으로 꾸러미를 만들었다.

지난 4일부터 2일간 서울 관악구, 마포구, 구로구 등 관공서를 방문하고, 곡성군재경향우회을 통해 홍보하고 있다. 지난 10일에는 관내 기업체인 곡성금호타이어 공장에 방문해 사원들 대상으로 홍보를 펼치기도 했다.

강소농자율모임체인 ‘곡성농부들’은 2015년 12월 전자상거래 정보화교육과정에 참여하면서 직거래 밴드 개설을 계기로 결성됐다. 회원들은 온라인으로 소득을 창출하기 위해 홈페이지와 스토어팜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으며, 2016년에는 전통장옥 입점으로 오프라인 매장도 운영하고 있다. 지역 축제에도 참여하며 판로의 다양화를 고민하고 있다.

곡성농부 한 회원은 “고객들을 꾸준히 확보해 공동의 목표인 ‘다함께 잘 사는 행복한 농촌’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