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학교,융합 네트워킹 토크쇼 진행

2018-09-13 14:35

"사고(思考)치는 과학자의 유럽여행" 전남대학교 여성공학4.o인재양성사업단(단장 한은미 교

"사고(思考)치는 과학자의 유럽여행"

전남대학교 여성공학4.o인재양성사업단(단장 한은미 교수)은 9월 15일에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에서 ‘사고(思考)치는 과학자의 유럽여행’ 융합 네트워킹 토크쇼를 전개한다.

이 토크 쇼는 과학적 시각에서 풀어보는 버라이어티 과학 토크쇼로 과거 문명의 지혜로부터 미래 공학도로서의 소양을 준비하기 위해 개최된다.

전남대학교를 중심으로 전북대학교·조선대학교 공학계 학생, 광주지역의 여자고등학교 학생들까지 약 5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토크 쇼 연사는 조숙경 박사(‘세계의 과학관’ 저자)와 황동현 PD(광주 MBC)이고, 김두식 아나운서(광주 MBC)가 진행을 맡는다. 주제발표 후에는 참여학생들과 연사들의 자유로운 토크 쇼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 관람투어도 있을 예정이다.

전남대학교 여성공학4.o인재양성사업단은 산업계 미래수요에 적극 대응하는 여성공학인들의 진로 및 취·창업을 돕기 위한 ‘산업수요대응형 글로컬 여성공학 전문인재 양성’을 위해 설립되었다. 앞으로도 공과대학의 최적의 교수학습 환경과 미래 여성공학인을 위한 디딤돌이 되기 위해 취선의 지원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