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잊을 수 없다” 축구 A매치 첫 출전 후 김문환이 남긴 소감

2018-09-12 16:20

“더욱더 노력하고 발전하는 선수가 되겠습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김문환(부산 아이파크·23) 선수가 A매치 무대를 밟은 기분에 관해 얘기했다.

12일 축구 국가대표팀 김문환 선수 인스타그램에는 지난 7일과 11일 A매치로 국가대표 경기에 출전한 소감이 올라왔다.

김문환 선수는 "어렸을 적 꿈에 그리던 무대에 첫발을 내딛는 순간 기분과 느낌을 잊을 수 없다"는 소감을 얘기했다. 또 "더욱더 노력하고 발전하는 선수가 되겠습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라며 소속팀인 부산 아이파크 팬에 대한 감사도 전했다.

김문환 선수는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축구에서 말레이시아전을 제외한 전 경기에 출전했다. 김진야(인천 유나이티드·20) 선수와 양쪽 풀백으로 활약하며 수비 능력을 인정받았다. 아시안게임 출전 중 벤투 감독 눈에 든 김문환 선수는 황인범(대전 시티즌·21) 선수와 함께 대표팀에 선발됐다.

김문환 선수는 7일 코스타리카전 8분, 11일 칠레전 5분으로 9월 A매치에서 총 13분가량 경기장을 밟았다. 두 경기 모두 오른쪽 풀백 포지션으로 선발 출전한 이용(전북 현대모터스·31) 선수와 교체해 그라운드에 나섰다.

유튜브, KFATV

김문환 선수는 지난 4일 첫 훈련을 앞두고 대한축구협회와 영상 인터뷰를 나눴다. 당시 김 선수는 "영광스러운 자리에 와서 기쁘고 설렌다"는 소감과 함께, 가장 본받고 싶은 선수로 같은 포지션 이용 선수를 꼽았다.

home 김유성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