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여어어름갈겨우우울ㅠㅠ곧 한파 닥친다” 그동안 핫했던 연예인 일상패딩 모음

2018-09-07 17:00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벌써 '롱패딩 장만' 소식이 올라오고 있다.

하이컷, JTBC '효리네 민박2'
하이컷, JTBC '효리네 민박2'

에어컨 없이는 한숨도 잘 수 없었던 올 여름. 무더위가 영원할 것 같았지만 지난주에 물폭탄이 쏟아지면서 기온이 뚝 떨어졌다. 아침저녁으로 제법 쌀쌀한 바람까지 분다.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벌써 '롱패딩 장만' 소식이 올라오고 있다. 더위가 꺾이면 한파가 금세 들이닥칠 걸 알고 있기 때문이다.

대한민국 사계절은 이제 '봄여름가을겨울'이 아닌 '봄여어어름갈겨우우울'이다.

MBC '무한도전'
MBC '무한도전'

올해 무더위 만큼이나 지난해 겨울 한파는 역대급이었다. 약속이나 한 듯 겨울 패션은 롱패딩으로 뒤덮였다. 자연스럽게 방송이나 SNS 속 스타들의 롱패딩 패션은 엄청난 관심을 끌었다.

지난해 대표 '롱패딩 여신'을 꼽으라면 누가 뭐라 해도 '효리네 민박2' 알바생 윤아.

JTBC '효리네 민박2'
JTBC '효리네 민박2'

제주도 새하얀 눈밭에서 흰색 롱패딩을 입고 있는 윤아 모습은 '효리네 민박2' 명장면으로 꼽힌다. 이효리 씨도 "너는 정말 하얗다"며 윤아를 칭찬했다.

키 167cm로 알려진 윤아는 흰색 롱패딩을 입은 채 제주도 거리를 씩씩하게 걸어다녔다. 이후 윤아가 입었던 롱패딩은 품절 대란이 일어났다.

일찌감치 롱패딩 트렌드를 이끌었던 스타가 한 명 더 있다. 바로 가수 수지다.

수지 인스타그램
수지 인스타그램

수지는 영화 촬영 현장에서 찍은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올렸다. 그는 옅은 화장에 검은색 롱패딩을 입은 채 카메라를 꼭 안고 있다.

원래 여배우 사이에서 인기였던 이 롱패딩은 수지가 인스타그램에 올린 후 '수지 롱패딩'으로 불리며 더욱 입소문을 탔다.

핑크 덕후들을 위한 롱패딩 패션도 있었다.

전효성 씨 인스타그램
전효성 씨 인스타그램

가수 전효성 씨는 미니스커트에 딸기우유색 롱패딩을 입어 주목받았다. 핑크색 롱패딩은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더해준다.

배우 신민아 씨가 입은 롱패딩도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됐다.

하이컷
하이컷

레깅스에 스니커즈, 그 위에 흰색 롱패딩을 입은 신민아 씨는 건강한 매력을 보여줬다. SNS 이용자들은 "흰색 롱패딩에 립스틱 색까지 찰떡"이라며 미모를 칭찬했다.

신민아 씨는 같은 롱패딩을 입고 촬영한 영상을 본인 인스타그램에 올리기도 했다. 그는 풍성한 털이 달린 모자를 쓴 채 활짝 웃고 있다.

신민아 씨 인스타그램
신민아 씨 인스타그램

선미가 공항 패션으로 선보였던 카키색 롱패딩도 관심을 끌었다. 그는 롱패딩에 삭스 부츠와 검정색 크로스백을 코디했다.

뉴스1
뉴스1

남자 스타들의 '롱패딩' 사랑도 빼놓을 수 없다.

특히 배우 강하늘 씨는 '롱패딩 패션'의 진수를 보여줬다.

이하 tvN '꽃보다 청춘 in 아이슬란드'
이하 tvN '꽃보다 청춘 in 아이슬란드'

그는 청룡영화제 행사가 끝나자마자 tvN 예능프로그램 '꽃보다 청춘 in 아이슬란드'편에 끌려가게 됐기 때문이다. '꽃보다 청춘' 초대장을 받은 강하늘 씨는 턱시도를 입은 채 웃음을 터뜨렸다.

그는 아이슬란드 여행 내내 검은색 롱패딩만 입은 단벌신사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강하늘 씨는 '멋짐'을 잃지 않아 오히려 그가 입었던 롱패딩은 크게 인기를 끌었다.

'미대 오빠' 김충재 씨도 롱패딩 패션을 선보였다.

김충재 씨 인스타그램
김충재 씨 인스타그램

키 180cm인 그는 짙은 파란색 롱패딩을 입은 채 포즈를 취했다. 화보같은 일상 모습에 김충재 씨 사진은 이제 대표적인 '남친짤'로 통한다.

대부분이 야외 촬영으로 진행되는 KBS2TV '해피선데이-1박 2일'에도 롱패딩 패션이 단골로 등장했다.

KBS2TV '해피선데이-1박 2일'
KBS2TV '해피선데이-1박 2일'

전북 무주편에 출연한 최민호, 박서준, 박형식 씨도 모두 패딩을 입고 나타났다. 박형식 씨는 털 달린 롱패딩을 입고 와 가장 따뜻한 겨울 패션을 선보였다.

tvN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에서 구동매 역을 맡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유연석 씨. 그도 롱패딩을 사랑하는 스타다.

SBS '낭만닥터 김사부' 촬영 당시 유연석 씨는 롱패딩을 입은 채 돌담병원 인증샷을 인스타그램에 올렸다.

유연석 씨 인스타그램
유연석 씨 인스타그램

지난 겨울은 '롱패딩 전쟁'이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패션니스타들 역시 최고의 롱패딩을 찾아다녔다.

그중 눈 여겨 볼만한 롱패딩은 D브랜드 제품이었다. D브랜드 패딩은 많은 연예인들이 공식 모델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자발적으로 착용해 완판을 이어간 사례다. '효리네 민박2'에서 윤아가 입었던 D 브랜드 롱패딩도 PPL이 아닌 개인 소장 패딩이었던 것으로 알려진다.

아직 한낮 날씨는 뜨겁지만 아침저녁에는 시원한 바람이 불기 시작했다. 이젠 매서운 한파가 기다리고 있다. 2018년, 올해엔 어떤 브랜드가 '패딩계 왕좌' 자리를 차지하게 될까. 롱패딩 전쟁은 벌써 시작됐다.

home 강혜민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