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도미술 강진에서 꽃 피우다

2018-09-05 10:21

강진 출신 윤재우 작가 1997년 작품 ‘장미’" 9월8~28일 강진아트홀서 전시회~광주

강진 출신 윤재우 작가 1997년 작품 ‘장미’
강진 출신 윤재우 작가 1997년 작품 ‘장미’

" 9월8~28일 강진아트홀서 전시회~광주 전남 작가 70여명 참여"

‘남도미술-강진에서 꽃 피우다’를 주제로 한 전시회가 예향 강진에서 열린다.

강진군이 주최하고 강진아트홀이 주관하는 이번 전시회는 광주광역시와 전남지역 22개 시·군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현대미술 작가들의 초대전이다. 전시는 9월 8일부터 같은 달 28일까지 22일간이다.

이번 전시는 강진을 비롯해 광주, 목포, 여수, 담양 등 전남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작가들이 다양한 장르의 융합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전시작품은 서양화와 한국화, 판화, 조각, 도자, 사진, 미디어, 목공예 등으로 모두 70여점.

초대 작가들은 각자 활동하고 있는 지역을 기반으로 개성 넘치는 형식과 방법으로 현대 미술의 흐름을 시민들에게 소개하는 소통의 자리로 만든다. 동시대 미술계 작가들이 함께 모여 다양한 사회적 이슈 등을 작품을 통해 담론을 형성하고 교류한다.

임근재 서양화가는 “전남권 각 지역에서 저마다의 고유한 색깔을 가지고, 치열하게 작업해온 참여 작가들의 작업이 세상과 어떻게 소통하고 영향을 미치는지를 보여주는 전시회가 되기를 바란다”면서 “강진군민들이 전시장을 많이 찾아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전시회를 기획한 강진아트홀 관계자는 “대한민국 서양화 1세대인 강진 도암 출신 윤재우 화백의 작품도 감상할 수 있다”면서 “급변하는 오늘날의 미술문화를 이번 전시회를 통해 맘껏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다음은 이번 강진아트홀 초대기획전 참가 작가들 명단

윤재우, 김영렬, 박혜순, 유형택, 고웅, 김광길, 김유성, 김종안, 김충호, 위진수, 윤영필, 이호국, 이호동, 최희원, 허진, 박홍수, 박상호, 이진욱, 조윤성, 김인수, 김창세, 박정환, 박영대, 강희성, 고근호, 김기범, 김기현, 김상선, 김상옥, 김숙빈, 김영일, 김찬식, 나한균, 라규채, 류재웅, 류현자, 문형선, 박현화, 선명주, 이윤선, 김철우, 조윤성, 최송은, 신도원, 신옥주, 신호재, 윤병학, 이은숙, 이은희, 이이남, 이정기, 이존립, 이형모, 임근재, 장용, 장원석, 정선, 정명돈, 정운학, 정정복, 정춘표, 조순현, 조정태, 주미희, 한부철, 홍원철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