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문재인 대통령 정말 짜증납니다” (국회의원 이언주 페북글)

2018-09-03 15:10

이언주 의원이 지난 2일 페이스북에 올린 글 전문이다.

이언주 바른미래당 의원 / 이하 연합뉴스
이언주 바른미래당 의원 / 이하 연합뉴스

이언주 바른미래당 의원이 직설적인 말로 문재인 대통령을 비판하는 글을 SNS에 올렸다.

이언주 의원은 지난 2일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요즘은 문 대통령이나 주변 사람들 이런 얘기 들으면 정말 짜증이 납니다"라며 "자기들은 정의고 상대는 적폐라는 이상한 자기중심적 이분법에 빠진 비정상적 집단이라는 게 행동 곳곳에서 묻어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언주 의원은 최근 문재인 대통령이 단행한 통계청장 교체 등을 언급했다. 그러면서 "자기랑 대립하고 비판하고 자기랑 생각이 다르면 적폐, 이전 정부에서 잘 나갔으면 무조건 적폐로 몰아 국민을 분열시키고 나라를 엉망으로 만들고 있습니다"라고 주장하기도 했다.

이언주 의원은 "마치 북한 같은 독재국가에서 김정은 일가와, 공산당 간부와 얼마나 가깝냐 하는 것이 출세와 성공의 길이듯이, 자기들과 가깝고 자기들 지지기반이고 자기들 편이면 실력과 상관없이 등용하고 지원하고 그 반대면 탄압하고 배척합니다"라고 말했다.

이언주 의원은 "심지어 지금까지 실력대로 잘 나갔던 사람들 기득권 타파한다며 다 배척하다 보니 실력이 없어서 낙오됐던 사람들이 발탁되는 웃지못할 일이 횡행하고 있습니다"라며 "전 세계가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는 이때 우리나라가 얼마나 퇴보하고 있겠습니까"라고 말하기도 했다.

문재인 대통령
문재인 대통령

이언주 의원은 지난 1일 청와대에서 열린 '당정청 전원회의' 당시 적폐청산을 언급한 문재인 대통령 관련 기사를 링크하고 자신의 생각을 적었다. 이언주 의원 페이스북 글 전문이다.

요즘은 문대통령이나 주변사람들 이런 얘기 들으면 정말 짜증이 납니다. 자기들은 정의고 상대는 적폐라는 이상한 자기중심적 이분법에 빠진 비정상적 집단이라는 게 행동 곳곳에서 묻어나기 때문입니다.

통계청장 경질과 최근의 코드 낙하산 인사, 김제동 김미화 등으로 대변되는 대놓고 하는 화이트리스트 블랙리스트, 예산의 편향된 집행, 비뚤어진 역사관, 거꾸로가는 불통경제, 방송과 사정기관 사법부를 장악하고 훈계하며, 통계청 국민연금기금운용본부 등 전문기관의 독립성을 마구 침해하는 제왕적 행태, 자기 지지기반 중심의 편향된 정책운영, 세계적 흐름과 거꾸로 가는 공급자 중심교육... 등등 일일이 열거할 수가 없습니다.

자기랑 대립하고 비판하고 자기랑 생각이 다르면 적폐, 이전 정부에서 잘나갔으면 무조건 적폐로 몰아 국민을 분열시키고 나라를 엉망으로 만들고 있습니다.

마치 북한 같은 독재국가에서 김정은 일가와, 공산당 간부와 얼마나 가깝냐 하는 것이 출세와 성공의 길이듯이 자기들과 가깝고 자기들 지지기반이고 자기들 편이면 실력과 상관없이 등용하고 지원하고 그 반대면 탄압하고 배척합니다. 갈수록 각계 각 분야가 실력보다 연줄과 빽, 정치적 성향으로 결정됩니다.

심지어 지금까지 실력대로 잘나갔던 사람들 기득권타파한다며 다 배척하다보니 실력이 없어서 낙오되었던 사람들이 발탁되는 웃지못할 일이 횡행하고 있는데 전세계가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는 이때 우리나라가 얼마나 퇴보하고 있겠습니까?

home 손기영 기자 sk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