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헤더

기사

광주중앙도서관, 2018년 제20회 중학생 독서퀴즈대회 성료


 

"최우수상(광주광역시교육감상) 동신여중 김가연 ‘최후의 1인’ 영예"

 광주중앙도서관(관장 이랑순)이 지난 1일 오후2시 도서관 시청각실에서 개최한 제20회 ‘중학생 독서퀴즈대회’에서 광주동신여중 김가연(2) 학생이 ‘최후의 1인’에 오르며 최우수상(광주시교육감상)을 수상했다. 

 이날 대회엔 학교추천과 개별접수를 통해 사전 참가 신청한 광주 관내 총 13개교 학생 29명이 참여했다. 학생들은 분야별 선정도서를 사전에 읽고 임했다. 대회는 골든벨과 2번의 패자부활전 방식으로 2시간 동안 진행됐다.

 도서관 측은 참관하는 학부모와 조기 탈락 학생들을 위해 행사진행 중간에 방청객 퀴즈 시간을 마련해 끝까지 대회 열기를 이어갔다. 살아남은 학생들을 응원하는 목소리도 뜨거웠다.

 대회결과 최우수상인 광주광역시교육감상은 광주동신여자중학교 김가연(2) 학생이 수상했다. 우수상엔 광주동신중학교 이승주(3) 학생, 일신중학교 김지언(3) 학생이, 장려상은 광덕중학교 조정우(2) 학생, 광주동신여자중학교 임지현(3) 학생, 숭일중학교 임소은(3) 학생이 수상했다.  

 최우수상의 주인공 김가연 학생은 “대회 준비를 위해 친구들과 모여 서로 독서퀴즈를 만들어 풀어보며 공부한 것이 많은 도움이 됐다”며 “중학생 독서퀴즈대회를 준비하면서 방학동안 친구들과 독서도 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중앙도서관 ‘중학생 독서퀴즈대회’는 1999년 처음 실시해 올해로 20회째다. 광주 중학생들이 깊이 있는 독서를 통해 사고력과 문제해결력을 기르고 퀴즈형식의 독서활동에 참여함으로써 독서에 대한 성취감을 형성하는 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호남 취재본부입니다
  • 이 기사는 글 작성자께서 본인이 직접 작성한 글을 옮긴 것임을 확인하여 게재됐습니다.
  • 이 글의 저작권은 필자에게 있으며, (주)소셜뉴스는 이 글에 대한 재배포 권한을 갖습니다.
  • 위키트리는 뉴스 스토리텔링 가이드라인을 엄격히 준수하고 있습니다.
"나 빼고 다 봤대" SNS 인기 영상
댓글  

위키트리 오리지날 꿀잼

arrow_right_alt

#아이돌

“쏟아지는 별처럼…☆” 가사 예쁜 아이돌 노래 30선

#덕후

“덕후 인증 완료” 수집광 스타 8명

#펭귄

아사히야마 동물원에는 펭귄 산책 시간이 있다 (영상)

#광고

고정관념에 맞서는 페미니즘 광고 5선 (영상)

#대중교통

대중교통에서 빈 자리 찾을 때 꿀팁 7가지

http://m.wikitree.co.kr/main/news_view.php?id=3663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