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중앙도서관, 2018년 제20회 중학생 독서퀴즈대회 성료

2018-09-02 13:32

"최우수상(광주광역시교육감상) 동신여중 김가연 ‘최후의 1인’ 영예" 광주중앙도서관(관장

"최우수상(광주광역시교육감상) 동신여중 김가연 ‘최후의 1인’ 영예"

광주중앙도서관(관장 이랑순)이 지난 1일 오후2시 도서관 시청각실에서 개최한 제20회 ‘중학생 독서퀴즈대회’에서 광주동신여중 김가연(2) 학생이 ‘최후의 1인’에 오르며 최우수상(광주시교육감상)을 수상했다.

이날 대회엔 학교추천과 개별접수를 통해 사전 참가 신청한 광주 관내 총 13개교 학생 29명이 참여했다. 학생들은 분야별 선정도서를 사전에 읽고 임했다. 대회는 골든벨과 2번의 패자부활전 방식으로 2시간 동안 진행됐다.

도서관 측은 참관하는 학부모와 조기 탈락 학생들을 위해 행사진행 중간에 방청객 퀴즈 시간을 마련해 끝까지 대회 열기를 이어갔다. 살아남은 학생들을 응원하는 목소리도 뜨거웠다.

대회결과 최우수상인 광주광역시교육감상은 광주동신여자중학교 김가연(2) 학생이 수상했다. 우수상엔 광주동신중학교 이승주(3) 학생, 일신중학교 김지언(3) 학생이, 장려상은 광덕중학교 조정우(2) 학생, 광주동신여자중학교 임지현(3) 학생, 숭일중학교 임소은(3) 학생이 수상했다.

최우수상의 주인공 김가연 학생은 “대회 준비를 위해 친구들과 모여 서로 독서퀴즈를 만들어 풀어보며 공부한 것이 많은 도움이 됐다”며 “중학생 독서퀴즈대회를 준비하면서 방학동안 친구들과 독서도 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중앙도서관 ‘중학생 독서퀴즈대회’는 1999년 처음 실시해 올해로 20회째다. 광주 중학생들이 깊이 있는 독서를 통해 사고력과 문제해결력을 기르고 퀴즈형식의 독서활동에 참여함으로써 독서에 대한 성취감을 형성하는 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