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비트 비디오게임으로 만나는 레드벨벳 '파워 업' (영상)

2018-08-27 18:40

악당 '전 기세'를 물리치러 레드벨벳이 '파워 업'하는 스토리이다.

이하 유튜브 '정훈남JHN STUDIO'
이하 유튜브 '정훈남JHN STUDIO'

레드벨벳 '파워 업(POWER UP)'을 8비트 버전으로 만든 영상이 눈길을 끈다.

지난 22일 '정훈남JHN STUDIO' 채널에는 '8bit Power Up (파워업) - Red Velvet (레드벨벳)'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8비트 버전으로 레드벨벳 '파워 업'을 재구성했다.

이 영상은 포토샵과 일러스트로 픽셀아트를 제작했고 큐베이스 프로그램을 이용해 음원 작업했다. 베가스 프로그램으로 마지막 영상편집을 거쳐 완성됐다.

유튜브, '정훈남JHN STUDIO'

레드벨벳 '파워 업'은 통통 튀는 8비트 게임 소스와 훅이 더해진 중독성 강한 업템포 팝 댄스곡이다. 이 곡과 8비트 픽셀아트가 어울려 한층 더 귀여움을 자아냈다.

이 영상이 주목받는 또 다른 점은 '스토리'가 있다는 것이다. 악당 '기세'가 에어컨 장악을 막고 있는 상황에 장애물을 피해 더위가 녹기 '전 기세'를 물리쳐야 하는 스토리다.

캐릭터는 DDR 게임으로 파워 업 하고 '파워 업' 가사에 등장하는 '바나나'를 먹으며 이동한다. 슬라임을 물리치고 무기 강화를 하는 등 세부적 요소에도 신경을 썼다.

최종 단계에서 만난 악당 '전 기세'를 DDR과 강화된 무기로 물리치며 마무리된다.

이 영상은 27일 기준, 조회 수 9만 회를 넘어서며 인기를 끌고 있다.

home 박주연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