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무기계약직 직원 멀티어십 역량강화 교육 실시

2018-08-24 16:53

곡성군곡성군(군수 유근기)은 지난 23일과 24일 이틀간, 심청이야기마을에서 무기계약직 직

곡성군
곡성군

곡성군(군수 유근기)은 지난 23일과 24일 이틀간, 심청이야기마을에서 무기계약직 직원 123명을 대상으로 ‘2018 무기계약직 직원 멀티어십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무기계약직에게 부여받은 업무를 정확하게 해낼 수 있는 역량과 자신감을 불어넣어 적극적이고 긍정적, 열정적인 마인드를 함양하고자 마련됐으며, 개인정보 준수 등 직장생활에 반드시 필요한 필수교육을 함께 진행했다.

이날은 복잡 다양한 공직생활에서 공무원들과 함께 생활하는 무기계약직들을 위해 공직자들이 지켜야할 사항이나 공직생활의 청렴, 민원 사례의 대응 방법 등을 예시로 들어, 실제 직장생활에서 문제 발생 시 무기계약직이 능동적인 자세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창조적 능력과 정신자세 확립을 위한 교육과정으로 이루어졌다.

더불어 군민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친절마인드 재정립 및 동료 직원들과 소통․공감할 수 있는 시간도 함께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무기계약직 직원의 역량 강화와 자존감 증대 및 힐링공감교육으로 활기찬 직장생활의 기반과 동료들 간 소통과 협력을 통한 팀워크 강화로 무기계약직들이 군민의 행복을 이끌어내는 견인차의 역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