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제73주년 광복절 및 정부수립 70주년 경축행사 개최

2018-08-13 04:46

광주시"15일 시청 대회의실, 경축식·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 등 펼쳐"광주광역시는 15

광주시
광주시

"15일 시청 대회의실, 경축식·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 등 펼쳐"

광주광역시는 15일 오전 10시 시청 3층 대회의실에서 ‘제73주년 광복절 및 정부수립 70주년 경축식’을 개최한다.

이날 경축식은 이용섭 시장과 애국지사, 독립유공자 유족(광복회원), 각급 기관단체장, 시민 등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사, 독립유공자와 나라사랑 유공자 표창, 경축사, 광복절 노래제창, 만세삼창 등 순으로 진행된다.

또한, 조국의 독립을 위해 헌신한 공로로 고인석, 이호상, 민영진 애국지사의 후손들에게 대통령 표창을, 민족정기 선양 등에 앞장서 온 공로로 박화담·이재연·김보름 씨와 광덕고등학교에 시장 표창을 수여할 예정이다.

광주시는 국권 회복과 정부 수립을 경축하는 의미로 경축식장 입구에 ‘포토존’을 마련하고, 경축식에 참여한 학생들에게는 자원봉사활동 후 2시간의 봉사활동실적증명서도 교부한다.

이용섭 시장은 이날 경축식에 앞서 김동찬 시의회 의장, 장휘국 시교육감, 보훈단체장 등과 함께 상무시민공원 내 광주독립운동기념탑에 헌화·참배하고, 낮 12시부터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앞 민주의 종각에서 진행되는 민주의 종 타종식에 참석할 예정이다. 타종식에는 시장을 비롯한 독립유공자 등 16명이 타종자로 나서며 총 33회 타종한다.

이와 함께, 동구에 위치한 광주백범기념관에서는 역사인물 열쇠고리 만들기, 태극기 팬시우드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과 전시행사가, 17일 국립아시아문화전당 2극장에서는 ‘광복절 경축 음악회’가 광복회 주관으로 열리는 등 다양한 경축행사도 펼쳐진다.

한편, 광주시는 시내 주요 거리에 태극기를 게양하는 등 ‘나라 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을 하고, 14일부터 16일까지 독립유공자와 유족의 시내버스와 지하철 무료 이용 등 편의도 제공한다.

강영숙 시 총무과장은 “제73주년 광복절과 정부수립 70주년을 맞아 나라 사랑하는 마음을 되새기는 뜻깊은 날이 될 수 있도록 경축식과 각 가정 태극기 달기 운동에 적극 참여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