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썹맨 핵인싸들 빨뤼 지원해!” JTBC에 팔린 제주 효리네 민박집 근황

2018-08-03 16:20

'와썹맨'이 구독자 50만 명 돌파 이벤트를 연다.

'와썹맨' 유튜브 계정 커뮤니티
'와썹맨' 유튜브 계정 커뮤니티

'효리네민박'이 '와썹맨민박'으로 재탄생한다.

3일 유튜브 계정 '와썹맨'에는 구독자 50만 명 돌파 기념 이벤트로 '와썹맨 민박 in 제주도'를 열겠다는 공지가 올라왔다. '와썹맨'은 god 멤버 박준형 씨를 주인공으로 하는 웹예능 콘텐츠다.

공지에 따르면 '와썹맨 민박'은 JTBC가 최근 가수 이효리 씨에게 구매한 제주도 민박집에서 촬영한다. '효리네민박' 배경이 됐던 바로 그 주택이다. 지난 14일 JTBC는 "출연자 보호와 콘텐츠 브랜드 이미지 관리를 위해 이효리-이상순 부부와 합의하고 부지를 매입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효리네 민박' 방송 후 사생활 침해와 보안 이슈가 심각해 실거주지로서 기능을 상실했다는 판단에서다. JTBC는 "향후 제3자가 이 부지를 매입한다고 해도 역시 거주지로 활용하기는 쉽지 않으리라고 판단됐으며, 혹 타인에 의해 외부 공개 시설 등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될 경우 '효리네 민박'이란 콘텐츠 이미지가 훼손될 가능성도 있어 우려하지 않을 수 없었다"라고 전했다.

'와썹맨'은 계정 오픈 100일째 되는 날인 9월 8일부터 9일까지 1박 2일간 민박 이벤트를 한다고 밝혔다. 신청 자격은 "'제주도 인싸'인 와썹맨 구독자 누구나" 가능하다고 한다. 3일부터 오는 12일까지 지원을 받아 총 4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이 공지는 뜬지 약 1시간 만에 400개가 넘는 댓글이 달리며 SNS 이용자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home 박혜연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