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아동학대예방 및 통학차량 안전관리 교육 실시

2018-07-31 16:46

나주시"최근 어린이집 차량 사망사고 및 아동학대 사건 계기 긴급교육"전남 나주시(시장 강인

나주시
나주시

"최근 어린이집 차량 사망사고 및 아동학대 사건 계기 긴급교육"

전남 나주시(시장 강인규)는 지난 3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어린이집 원장 80여명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 및 차량안전관리에 관한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폭염 속 어린이집 통학차량 내 아동 방치로 인한 안전사고 및 아동학대로 인한 원아 사망 사건 등에 대한 경각심 고취와 사전 예방을 위한 긴급 교육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강연자로 초청된 전남 중부권 아동보호전문기관 박재민 강사는 △아동학대의 정의와 유형, △아동학대 신고요령, △아동학대 사례 등과 더불어, 통학차량 운행에 따른 법적 처리절차, 차량 운행 시 운영자와 운전자 및 동승자의 의무 등에 관한 관련규정을 설명했다.

한 어린이집 원장은 “잠자는 아이 확인장치(Sleeping Child Check)도입 및 ‘원스트라이크 아웃’ 제도 등 최근 보육시설 아동 안전에 대한 새로운 정보를 습득하고, 원아 안전관리의 중요성과 경각심을 일깨우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참석 소감을 전했다.

시 관계자는 “어린이집 통학차량에 대한 안전특별점검과 지속적인 지도·감독으로 아동의 안전과 권익을 도모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