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아카데미, 문경수 과학탐험가 초청 강연

2018-07-31 13:36

문경수 과학탐험가"8월2일, 장성문예회관에서 ‘인간은 늘 탐험을 꿈꾼다’주제로 강연"제10

문경수 과학탐험가
문경수 과학탐험가

"8월2일, 장성문예회관에서 ‘인간은 늘 탐험을 꿈꾼다’주제로 강연"

제1054회 장성아카데미는 문경수 과학탐험가가 ‘인간은 늘 탐험을 꿈꾼다’라는 주제로 강연을 연다.

문경수 과학탐험가는 서울과학기술대학교에서 컴퓨터를 전공한 후 프로그래머를 거쳐 월간 마이크로소프트웨어, 과학동아에서 기자로 일했다. 서른 즈음 과학의 매력에 빠져 호주로 건너가 지난 10여년 간 몽골 동고비사막 국제공룡탐험, 하와이 빅아일랜드 탐험, 알래스카 북극권 탐험 등을 했다.

2010년에는 아시아인 최초로 NASA 우주생물학그룹과 함께 서호주를 탐험했다. KBS 과학다큐멘터리 <스페이스오디세이>, <장영실쇼>, <TV 책을 보다>, EBS <세계테마기행> 등에 출연했고, 최근 JTBC <효리네민박>을 통해 널리 알려졌다.

주요 저서로는 「35억 년 전 세상 그대로」, 「문경수의 제주 과학 탐험」, 「외계생명체 탐사기(공저)」 등이 있다.

이날 강연에서는 화성탐사를 준비하는 NASA 과학자들이 우주로 가기 전 어떤 훈련을 하는지 일화를 소개하고, 호기심을 갖고 관점을 달리하면 누구나, 그리고 어디에서나 탐험을 할 수 있다는 이야기를 할 예정이다.​

매주 목요일 각 분야 최고의 전문가를 모시고 진행되는 장성아카데미는 장성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지역 예술인들의 30분 오프닝 공연과 함께 90분 특강으로 운영되며 공개 강연으로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