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국내 1호 과학탐험가 문경수 강사 초청 강연 개최

2018-07-03 11:14

"우리시대의 명사 특강 3번째 시간 7월 10일 중마동 주민자치센터에서 "광양시립중마도서관

"우리시대의 명사 특강 3번째 시간 7월 10일 중마동 주민자치센터에서 "

광양시립중마도서관은 아시아인 최초로 NASA와 함께 탐험한 ‘국내 1호 과학 탐험가’ 문경수 강사를 초청해 특강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중마도서관 대중 인문강연 ‘희양 인문학당 우리시대의 명사 특강’ 세 번째 시간으로 오는 7월 10일 오후 2시 30분부터 중마동 주민자치센터 다목적 강당에서 열린다

‘잃어버린 호기심을 찾아서, NASA 우주탐사대작전!’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강연에서는 문경수 강사의 생생한 경험을 토대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계획이다.

문 강사는 탐험의 가치와 필요성과 새로운 세계에 대한 도전의식 등에 대해 참석자들과 함께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또 잃어버린 호기심과 삶을 대하는 열정적인 마인드를 고취하는 좋은 계기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이번 강연을 맡은 문경수 과학탐험가는 과학을 주제로 한 탐험에 매료돼 아시아인 최초로 NASA 우주생물학연구소와 함께 서호주, 고비사막, 알래스카, 하와이 같은 과학적 명소들을 탐험했다.

또 동아 사이언스 과학동아 기자와 월간 마이크로 소프트웨어 기자를 지냈으며, 현재 핀플레이 콘텐츠 담당이사 및 서대문 자연사박물관 방문연구원으로 재직 중에 있다.

특히, JTBC ‘효리네민박’, OtvN ‘어쩌다 어른’, KBS ‘장영실쇼’, ‘TV책을 보다’, ‘과학 스페셜’, EBS ‘세계테마기행’ 등 다수 프로그램에 출연했다.

저서로는 ‘문경수의 제주 과학 탐험’, ‘35억 년 전 세상 그대로’이 있으며, 기업체와 학교, 공공기관 등에서 강연을 통해 탐험과 호기심의 중요성을 적극 역설하고 있다.

성재순 도서관사업소장은 “미지의 세계를 탐험하고 도전을 멈추지 않는 과학 탐험가 문경수 강사 강연을 통해 일상생활에서 호기심을 갖고 늘 탐구하는 자세로 살아가는 시민이 되기를 바란다”며 이번 강연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7월 6일까지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gwangyang.go.kr/) 또는 전화(797-2447)로 신청하면 된다.

한편, 광양시립중마도서관은 다가오는 8월 24일 ‘희양 인문학당 우리시대의 명사 특강’ 마지막 강사로 드라마 ‘불멸의 이순신’ 영화 ‘대장 김창수’, ‘조선명탐정’, ‘가비’ 의 원작자인 김탁환 작가를 초청해 시민들과 만날 계획이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