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오늘 해외 이민 문의 많다...큰일난 건데” 지방선거 이후 윤서인이 올린 글

2018-06-14 18:20

소득세를 많이 내는 계층이 나라를 떠나려고 한다고 주장했다.

윤서인 씨 페이스북
윤서인 씨 페이스북

만화가 윤서인 씨가 "소득세를 많이 내는 이들이 나라를 떠나려고 한다"는 주장을 펼쳤다.

와 어제오늘 해외이민 문의로 댓글 메시지함 폭발할 지경.. 보낸 사람들 프사 눌러보면 다들 의사, CEO, 변호사, 투자회사 임원 등등 하나같이 대한민국에서 소득세를 많이 내는 사람들. 여기서 생산성을 만들고...

게시: 윤서인 2018년 6월 13일 수요일

윤서인 씨는 14일 본인 페이스북에 "어제오늘 해외 이민 문의로 댓글 메시지함 폭발할 지경"이라는 글을 올렸다. 그는 "보낸 사람들 프사 눌러 보면 다들 의사, CEO, 변호사, 투자회사 임원 등등 하나같이 대한민국에서 소득세를 많이 내는 사람들"이라고 주장했다.

윤서인 씨는 "여기서 생산성을 만들고 소득세를 내는 사람들은 이 땅을 떠나려고 알아보고 있는데 쥐뿔 아무것도 없는 학생들이나 소득 하위 구간들은 좋은 세상이 왔다고 파워댄스를 추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 친구들 알고 보면 이명박그네 당선됐을 때 대한민국 떠나겠다고 드립 쳤던 친구들"이라면서 "사실 떠나려고 해도 남의 나라에서 받아주지도 않고 떠날 정도의 자금력도 실행력도 없는 친구들"이라고 조롱했다.

윤서인 씨는 "지금 이 땅을 떠나려고 알아보는 사람들은 실제로 사회적 지위는 물론 이주 자금도 있고 행동력도 있는 사람들"이라고 전했다. 그는 "이거 굉장히 심각한 건데 다들 아무 관심이 없다. 이 정도면 나라의 미래가 훤히 보이는 건데. 이거 지금 큰일 난 건데"라고 덧붙였다.

지난 13일 열린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는 더불어민주당 압승으로 끝났다. 더물어민주당은 전국 17곳 광역단체장 선거에서 14석을, 전국 226곳 기초단체장 선거에서 151석을 획득했다.

home 오세림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