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 꿇어” 건물 절벽 청소 안 했다며 경비원 폭행한 입주민 (영상)

2018-06-12 09:50

입주민은 높이 쳐든 막대기를 경비원에게 휘두른다.

건물 절벽을 청소하지 않았다며 경비원에게 폭언을 하는가 하면 '무릎을 꿇으라'며 빗자루로 폭행한 입주민 영상이 공개됐다.

유튜브, 유정호tv
유튜브, 유정호tv

지난 9일 유튜브 '유정호tv'에는 "청소 안 했다고 경비원 아저씨를 무릎 꿇으라며 때립니다"라는 제목으로 해당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은 건물 안으로 들어가는 경비원 모습과 이를 따라가는 입주민 모습으로 시작한다. 오른손에 막대기를 집어 든 입주민은 연신 "이리와"라고 소리 지른다.

유튜브, 유정호tv

경비원을 따라 건물 안으로 들어간 입주민은 경비원에게 "꿇어앉아"라고 협박한다. 경비원이 "손 좀 씻고 오겠습니다"라고 얘기하자 입주민은 높이 쳐든 막대기를 경비원에게 휘두른다.

막대기를 내던진 입주민은 경비원을 꿇어 앉히려는 듯한 행동도 보였다. 그는 뒤돌아 가는 경비원 뒷 목을 가격하기도 했다.

영상을 올린 유정호 씨 증언에 의하면 앞서 경비원은 입주민에게 건물 절벽에 있는 때를 청소하라는 지시를 받았다.

경비원이 "저렇게 높은 곳은 할 수 없다"라고 거절하자 입주민은 경비원 멱살을 잡고 폭언·폭행을 하는 등 경비원에게 '갑질'을 했다.

한편, 입주민은 "경비원 때문에 팔을 다쳤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이는 경비원이 입주민 폭행을 저지하기 위해 그의 팔을 잡는 과정에서 생긴 것으로 밝혀졌다.

유튜브, 유정호tv
유튜브, 유정호tv

이는 제보자와 유튜버의 주장일 뿐 영상 속 주인공들의 관계와 사건 경위에 대해서는 12일까지 명확히 밝혀진 바 없다.

home 서용원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