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대추 한 알’의 저자 장석주 시인 초청 강연 개최

2018-06-08 00:04

"6월 26일 중마동 주민자치센터 다목적 강당에서, 21일까지 신청 받아" 광양시립중마도서

"6월 26일 중마동 주민자치센터 다목적 강당에서, 21일까지 신청 받아"

광양시립중마도서관은 우리시대의 명사 특강 두 번째 시간으로 문학계의 거장이자 시 ‘대추 한 알’로 잘 알려진 장석주 시인을 초청해 강연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중마도서관은 각기 다른 분야에서 독보적으로 활동 중인 권위 있는 저자와 인문학자를 초청해 총 4회에 걸쳐 ‘희양 인문학당 우리시대의 명사 특강’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강의는 오는 6월 26일(화) 오후 2시 30분 중마동 주민자치센터 다목적 강당에서 ‘책 읽기의 즐거움, 자기 서재를 갖는다는 것의 의미’ 주제로 시민들을 찾아간다.

강연에서는 풍요로운 삶의 바탕이 되는 책 읽기의 즐거움과 책을 통해 얻게 되는 놀라운 변화 등에 대해 매년 천 여 권의 책을 읽는 열정적인 독서광인 장석주 시인의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강연을 맡게 될 장석주 시인은 1979년 조선일보와 동아일보 신춘문예에 시와 평론이 잇달아 당선되면서 등단했으며. 시인, 평론가, 에세이스트로 40년 동안 100여 권에 달하는 저서를 출간했다.

또 한국시인협회 사무총장과 이사를 역임하고, KBS 1TV ‘TV-책을 말하다’ 자문위원으로 활약했으며, 출판 기획자, 대학 교수, 북 칼럼리스트, 방송 진행자 등 책과 관련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산문집 ‘고독의 권유’, ‘이상과 모던뽀이들’, ‘조르바의 인생수업’, ‘은유의 힘’ 등과 인문교양서로 ‘글쓰기는 스타일이다’, ‘마흔의 서재’, ‘일요일의 인문학’ 등이 있다.

특히,'대추 한 알'의 행간에 담긴 의미를 그림으로 풀어낸 ‘대추 한 알’ 작품은 2009년 가을 광화문에 ‘광화문 글판’으로 걸리면서 지금까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오는 6월 21일까지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gwangyang.go.kr/) 또는 전화(☎797-2447)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성재순 도서관사업소장은 “이번 강연에서 독서와 글쓰기로 깊은 지력과 통찰을 자랑하는 장석주 시인을 통해 시민들이 책 읽기의 즐거움과 지적인 생활에 대한 의미와 가치를 찾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립중마도서관은 세 번째 강의로 오는 7월 10일 ‘어쩌다 어른’, ‘효리네 민박’, ‘세계테마기행’ 등 출연으로 잘 알려진 문경수 과학 탐험가 초청해 진행하며, 마지막으로 8월 드라마 ‘불멸의 이순신’ 영화 ‘대장 김창수’, ‘조선명탐정’, ‘가비’의 원작자인 김탁환 작가가 시민들과 만날 계획이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