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외의 영어 실력” 반응 나온 손연재 영상

2017-12-07 20:20

전 리듬체조 선수 손연재 씨가 수준급의 영어 실력을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네이버TV, SBS '내방안내서'

전 리듬체조 선수 손연재(23) 씨가 수준급 영어 실력을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6일 방송된 SBS '내 방 안내서'에서는 덴마크로 떠난 손연재 씨가 현지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며 만난 아나스와 데이트하는 장면이 그려졌다.

이하 SBS '내방안내서'
이하 SBS '내방안내서'

이날 손연재 씨는 아나스와 강가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즐기던 중 고민을 털어놨다. 손연재 씨는 "6~7년 정도 러시아에서 훈련 생활을 했었다"며 "친구를 만드는 게 쉽지 않았다"고 운을 뗐다.

손연재 씨는 "모스크바에서는 특히 더 그랬던 것 같다"며 "너 같은 남자친구들하고 얘기해본 적이 거의 없다. 체조 자체가 주로 여자만 하는 스포츠다 보니 사실 조금 어색하다"고 했다.

손연재 씨는 "이제 나는 뭘 해야 할까... 어릴 때는 좋은 결과를 내는 게 성공의 전부였다"며 "그래서 올림픽 결승에 나가는 꿈을 이뤘다. 그런데 길을 잃어버린 느낌이 든다"고 털어놨다.

손연재 씨는 이 이야기를 유창한 영어로 아나스에게 건넸다. 아나스는 손연재 씨 이야기에 공감하며 고개를 끄덕였다.

방송이 나간 뒤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손연재 씨의 영어 실력에 놀랐다는 반응이 나왔다. 온라인 커뮤니티 이용자는 "러시아어는 잘 하는 줄 알았는데 영어는 잘 하는 줄 몰라서 신기했다"고 말했다.

앞서 손연재 씨는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서 유창한 러시아어 실력을 선보여 화제가 됐다. 당시 손연재 씨는 불가리아 출신 셰프 미카엘 아쉬미노프와 러시아어로 둘만의 대화를 나눠 출연진의 부러움을 샀다.

home 김보영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