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환적인 느낌” 시가렛 애프터 섹스 곡 5선 (영상)

2017-12-02 19:20

"숨 막힐 듯 아름다운 엠비언트 팝 밴드"

유튜브 'ARTE Concert'

시가렛 애프터 섹스(Cigarettes After Sex)는 몽환적이고 잔잔한 느낌 음악을 추구하는 밴드다. 2008년 미국 텍사스에서 결성했다.

시가렛 애프터 섹스는 지난 6월 첫 정규 앨범 '시가렛 애프터 섹스(Cigarettes After Sex)'를 발매했다. 해당 음반은 외신에서 호평을 받았다. 영국 매체 가디언은 "숨 막힐 듯 아름다운 엠비언트 팝 밴드"라는 평과 함께 별 네 개를 부여했다. NME는 "페스티벌에서 만나 반한 사람과 이들 공연에 가라"라는 평을 남겼다.

시가렛 애프터 섹스를 이끄는 인물은 그렉 곤잘레즈(Greg Gonzalez)다. 그는 거의 모든 곡을 홀로 만든다. 성별을 가늠하기 어려운 음색이 특징이다.

시가렛 애프터 섹스 정규 1집 곡 일부다. 시가렛 애프터 섹스 측이 직접 쓴 해설과 함께 들어보자. 해설은 소니 뮤직에서 확보했다. 번역 과정을 거쳤다.

1. K.

유튜브 'CigarettexAfterSex'

"한 소녀가 나를 만나러 뉴욕에 온 적이 있다. 이 곡은 그와 내가 함께 뉴욕 전체를 돌아다닌 시간을 그리고 있다"

2. Each Time You Fall In Love

유튜브 'CigarettesAfterSex'

"나는 어떤 사람과 연애를 해도 매번 완전히 만족하지 못한다. 이 곡은 그런 나에 대한 곡이다. 나는 항상 다른 무언가를 찾고 있는 듯한 느낌을 받는다. 이런 내 성격 때문에 나는 종종 문제를 겪는다"

3. Sunsetz

유튜브 'CigarettesAfterSex'

"전 애인과 만날 때 일이다. 애인 부모님 집에서 함께 시간을 보내고 떠날 때마다 그는 집 앞에 서서 나를 바라봤다. 그는 그 의식(ritual)을 빼먹지 않고 했다. 그 이미지는 오랫동안 내게 남아 있다. (후략)"

4. Apocalypse

유튜브 'CigarettesAfterSex'

"지금까지 만난 사람들에게 받은 영감을 그린 곡이다. 그들은 굉장히 로맨틱했다. 상상력도 풍부했다. 우리는 먼 곳으로 떠나 사는 것에 대해 끊임없이 이야기했다. 우리는 고향에 갇혀 자주 답답해하곤 했다.

5. Sweet

유튜브 'CigarettesAfterSex'

"이 곡은 한동안 장거리 연애를 했던 사람에 대한 이야기다. 당시 나는 이 사람에게 푹 빠져 있었다. 우리 둘이 함께하는 게 얼마나 좋은지 최대한 표현하고 싶었다"

home 권지혜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