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스젠더 여성이라고 생각하지 않아” 한서희 발언에 하리수가 올린 글

2017-11-13 08:50

트랜스젠더 방송인 하리수가 한서희 씨 발언을 지적했다.

하리수 인스타그램
하리수 인스타그램

트랜스젠더 방송인 하리수가 한서희 씨 발언을 지적했다.

하리수는 13일 인스타그램에 아이돌 지망생 한서희 씨가 쓴 글을 올린 뒤 자신의 생각을 적었다.

앞서 한서희 씨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전 트랜스젠더는 여성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생물학적으로도 여성이라고 생각하지 않아요"라는 글을 올렸다.

인스타그램을 시작하면서 페미니즘에 관한 게시물들을 많이 올렸었는데요 몇몇 트렌스 젠더 분들,그리고 트렌스 젠더가 아니신 분들께서 저한테 다이렉트 메세지로 장문의 글을 많이 보내셨습니다. 내용을 간략하게 줄여보자면 "트렌스 젠더도 여성이니 우리의 인권에 관한 게시물도 써달라" 였어요. 흠 하지만 전 트렌스젠더는 여성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생물학적으로도 여성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고추가 있는데 어떻게 여자인지..나원..저는 '여성'분들만 안고 갈겁니다. 트렌스 젠더분들께 "왜 여성이 되고 싶으시죠?"라고 물으면 항상 거의 비슷한 대답이죠. "어렸을때부터 화장하는게 좋았고 남자 애들보다 여자 애들이랑 어울리는 걸 좋아했고 구두를 신는걸 좋아했고.."등등..그럼 저는 구두 싫어하고 운동화 좋아하고 화장하는거 귀찮고 어렸을땐 공주가 나오는 만화영화보단 디지몬 어드벤쳐를 좋아했는데 그럼 저는 남자인가요? 트렌스 젠더에 관해 제 주위사람들, 또는 친구들과 얘기를 나눠보면 많이 엇갈리더라구요.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seohee Hahn 1995 ????????(@hxxsxxhee)님의 공유 게시물님,

이에 하리수는 "사람은 누구나 본인의 생각을 이야기할 수 있는 자유가 있다! 하지만 본인이 공인이라는 연예인 지망생이라면 본인의 발언이 미칠 말의 무게가 얼마가 큰가를 생각해 봐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그냥 이 사람의 인성도 저지른 행동도 참으로 안타까울 뿐..."이라고 덧붙였다.

한서희 씨 는 빅뱅 탑과 대마초 흡연으로 파문을 일으켰던 가수 연습생이다. 그는 자신을 페미니스트라고 밝히며 인스타그램에 관련 글을 지속적으로 게재하고 있다.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향정, 대마) 혐의로 구속기소 된 한서희 씨는 지난 9월 20일 징역 3년에 집행유예 4년, 보호관찰 120시간, 추징금 87만 원을 선고 받았다.

home 김도담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