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보다 맛있는 신상 라면 8선

2017-11-12 19:30

매운 맛부터 순한 맛까지, 국물 있는 라면부터 비빔 라면까지 다양하게 골라봤다.

2017년 상반기 기준, 생각보다 맛있는 신상 라면 8가지를 꼽아봤다. 갓 나온 라면도 있고 나온 지 조금 된 라면도 있다. 매운 맛부터 순한 맛까지, 국물 있는 라면부터 비빔 라면까지 다양하게 골라봤다.

단 오랫동안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베스트셀러 라면과 나온 지 꽤 된 라면은 리스트에서 제외했다.

이미 여기 있는 8가지 라면을 모두 먹어봤다면 당신은 진정한 '라면 덕후'다. 더 정확하게 말하면 '라면 얼리어답터'다. (※ 맛에 대한 평가는 주관적인 것이니 너무 정색하진 말자!)

1. 핵불닭볶음면 (삼양식품)

현존하는 국내 라면 가운데 가장 매운 라면이다. 기존 불닭볶음면보다 더 맵다. 특유의 매운 맛 때문에 자꾸 먹게 된다. 그야말로 중독성 '갑'이다. 단 매운 음식을 못 먹는 분은 피하길 바란다.

삼양식품 페이스북

2. 가쓰오 유부우동 (오뚜기)

국내 라면 중 이렇게 큰 유부가 들어있는 라면은 본 적이 없었던 것 같다. 유부 덕후에게 추천하고 싶은 라면이다. 라면 국물을 머금은 유부를 먹을 때 뜨거울 수도 있으니 주의하자.

뚜기네 라면 이야기 페이스북

3. 콩나물 뚝배기 (농심)

콩나물 북엇국 맛 라면이다. 술을 마신 뒤 간편하게 해장하고 싶을 때 먹으면 딱이다. 면이 밀가루가 아니라 쌀가루로 만들었다. 쌀면을 좋아하지 않는 분에게는 권하고 싶지 않다.

유튜브 'nongshimPR'

4. 볶음너구리 (농심)

볶음면 열풍에 너구리도 가세했다. 매콤한 해물볶음우동 맛이다. 볶음진짬뽕을 좋아한다면 볶음너구리도 입맛에 맞을 것 같다. 귀여운 너구리 모양 어묵은 먹는 재미를 더한다. 짠맛이 조금 강한 편이다.

농심 페이스북

5. 초계비빔면 (팔도)

톡쏘는 겨자향미유가 들어 감칠맛을 더했다. 팔도 비빔면 최초로 건더기 스프가 있다. 여기에는 치킨 후레이크 등이 들었다. 기존 비빔면보다 더욱 풍성한 맛을 느낄 수 있다. 겨자를 싫어한다면 기존 비빔면을 권한다.

팔도 페이스북

6. 오모리 참치찌개 라면 (GS25)

오모리 김치찌개 라면 자매품이다. 기존 참치 라면과 달리 참치와 묵은지 김치를 함께 먹을 수 있어 더욱 얼큰하고 개운한 맛이 난다. 오모리 찌개 라면 시리즈는 짠맛이 조금 강한 편이다.

GS25 페이스북

7. 함흥비빔면 (오뚜기)

갈빗집 냉면처럼 가는 면이 특징이다. 국내 라면 중 가장 얇은 1mm 세면을 사용했다. 고추장이 아닌 고춧가루로 양념장을 만들었다. 무절임·편육 후레이크 등 고명도 풍성하다. 팔도 비빔면에 비해 브랜드 인지도는 낮다.

뚜기네 라면 이야기 페이스북

8. 육칼 (풀무원)

육개장 특유의 얼큰하고 개운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짬뽕 라면보다는 조금 더 순한 맛이다. 짬뽕 라면이 자극적이라 부담스러운 분들에게 권하고 싶다. 면을 기름에 튀기지 않고 바람에 건조시킨 점도 눈길을 끈다.

유튜브 'pulmuonelove'

home 위키트리 오리지날 꿀잼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