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 남자와 백인 여자” 포르노 사이트에 검색하니 벌어진 일 (영상)

2017-10-18 14:20

동양 남성과 백인 여성이 등장하는 포르노가 있을까?

동양 남성과 백인 여성이 등장하는 포르노가 있을까?

이 사실이 궁금했던 동양계 미국 코미디 배우 '우디 푸(Woody Fu)'가 직접 영상을 만들어 지난달 25일 유튜브에 공개했다. 제목은 '동양 남자, 백인 여자'로 2분 12초짜리 영상이다.

유튜브, Woody Fu

영상은 침대에 앉은 푸가 노트북에 포르노를 검색하는 장면으로 시작한다. 푸는 "시리야, '폰허브'에 접속해서 동양 남자와 백인 여자를 검색해줘"라고 말한다. '백인 여자'를 말할 땐 주위를 잠깐 살피며 눈치를 보다가 작게 속삭인다. 폰허브는 미국 대형 포르노 사이트로 약 3000만 개가 넘는 동영상이 등록돼 있다.

하지만 시리는 "죄송해요. 못 찾겠어요"라고 말했다. 푸가 목소리 높낮이와 억양을 바꿔가며 여러 차례 물었지만 시리는 "검색결과가 없습니다"라고 답했다. 당황한 푸가 "여기 포르노가 몇 개 등록돼 있는데?"라고 묻자 시리는 "약 3000만 개요"라고 설명했다.

시리는 결국 유튜브에서 '동양 남자와 백인 여자'로 검색되는 영상을 한 개 찾아냈다. 하지만 재생된 것은 포르노가 아닌 동양 남성이 우스꽝스럽게 나오는 코미디 영상이었다. 푸는 옆에 있던 휴지를 던지며 영상 찾기를 포기했다.

영상 공개 후 푸는 허프포스트에 영상 제작 계기를 12일(현지시각) 설명했다. 그는 "나 같은 아시아계 미국인들은 영화나 텔레비전에서 투명인간이나 마찬가지"라며 "우린 잘해봤자 냉정하고 소심한, 성적 존재감이 없는 삼류 친구나 IT 덕후로 묘사된다"고 지적했다.

그는 또 "포르노도 마찬가지다"라며 "나 같은 아시아계 미국인들은 포르노 세계에서도 완전히 투명인간이다"라고 덧붙였다.

home 박은주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