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댓x뉴스 구독신청

댓글부터 먼저보는 뉴스레터

위키트리 베댓x뉴스

수신을 원하시는 Email 주소를 입력 후
구독신청을 누르시면
배댓X뉴스 최신호가 발송됩니다.

남경필 지사 “중소기업과 청년일자리 지원에 최선!”
경기g뉴스
2017.10.16 13:29
 13일 오후 3시 광교 테크노밸리에서 열린 ‘경기도 중소기업과 청년일자리 지원 통합 행사’에서 남경필 경기도지사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13일 오후 3시 광교 테크노밸리에서 열린 ‘경기도 중소기업과 청년일자리 지원 통합 행사’에서 남경필 경기도지사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 경기G뉴스 허선량


“오늘 오신 모든 기업이 중소와 강소를 넘어 글로벌하고 위대한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경기도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남경필 경기도지사는 13일 오후 3시 광교 테크노밸리에서 열린 ‘경기도 중소기업과 청년일자리 지원 통합 행사’에 참석해 2017년도 경기도 유망 중소기업으로 선정된 업체들에 인증서를 전달하고 행사에 참석한 청년들의 구직 활동을 격려했다.

이번 행사는 우수 중소기업의 발굴 및 육성, 판로개척 지원, 일자리 창출로 이어지는 기업 활동 전 주기를 지원하고자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경기도 유망중소기업 인증서 수여식, 대형유통망 구매상담회, 청년 일자리 박람회가 동시에 진행됐다.

행사에는 남경필 지사를 비롯해 염동식 도의회 부의장, 남경순 도의회 경제과학기술위원장, 김준현·박근철 도의원, 한의녕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장, 인증 대상 기업 대표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에 앞서 박태환 도 기업지원과장의 사업추진 경과 보고에 이어 김화수 경기도일자리재단 대표이사의 청년 일자리 시리즈 정책 발표가 있었다.

일하는 청년시리즈 사업은 남경필 지사가 중소기업의 인력난과 청년 일자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마련한 ‘청년 일자리 정책’으로 ▲청년연금 ▲청년 마이스터 통장 ▲청년 복지포인트로 구성된다.

‘청년연금’은 도내 거주 청년근로자가 도내 중소기업에서 10년 이상 근무할 경우 자부담금, 도비지원금, 퇴직연금을 합쳐 1억원의 목돈을 마련하도록 지원하는 정책이다. ‘청년 마이스터 통장’은 제조업 분야 중소기업 청년근로자에게 2년간 월 30만원씩 임금을 지원하며, ‘청년 복지포인트’ 사업은 중소기업 청년근로자의 복리후생을 위해 10만 명에게 연간 최대 120만원 상당의 복지 포인트를 지급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행사에는 남경필 지사를 비롯해 염동식 도의회 부의장, 남경순 도의회 경제과학기술위원장, 김준현·박근철 도의원, 한의녕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장, 인증 대상 기업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에는 남경필 지사를 비롯해 염동식 도의회 부의장, 남경순 도의회 경제과학기술위원장, 김준현·박근철 도의원, 한의녕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장, 인증 대상 기업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 경기G뉴스 허선량


다음으로 남경필 지사의 인사말이 이어졌다. 남 지사는 “여기 계신 분들이야말로 대한민국을 위해 힘쓰시는 진정한 애국자”라며 ”청년들의 구직난을 해결하고 나라 경제를 위해 최선을 다하는 여러분들을 위해 경기도도 최선을 다해 돕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경기도는 중소기업과 청년에 대한 단순한 지원을 넘어 둘 모두를 살리는 생존대책으로 ‘일하는 청년 시리즈’ 정책을 추진 중”이라며 “오늘 유망 중소기업들이 자부심을 갖고 혁신경영을 지속해 청년 일자리 확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염동식 도의회 부의장은 “우리 경제가 살아나기 위해선 여기 계신 중소기업 대표분들의 노력이 있어야 한다. 그 노력들이 잘사는 나라를 만드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경기도의회는 앞으로 여러분들이 희망과 자긍심을 갖고 기업을 운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축사를 전했다.

이후 기업 대표로 이효종 알엔투 테크놀로지 대표가 약정서를 전달하고 남경필 지사가 올해 유망 중소기업 인증제에 선발된 204개 기업을 대상으로 현판 및 인증서를 수여했다.

남경필 경기도지사와 한 중소기업 대표가 인증서를 들고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남경필 경기도지사와 한 중소기업 대표가 인증서를 들고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 경기G뉴스 허선량


도의 ‘유망 중소기업 인증제’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가능성이 높은 도내 우수 중소기업을 발굴, 다양한 인센티브를 부여해 기업 성장을 돕는 제도로, 올해는 약 900여 개가 넘는 업체가 몰려 4.6:1의 높은 경쟁률을 보이기도 했다.

도는 이들 신청기업을 대상으로 서류심사와 현지실사 등을 거쳐 최초 인증 152개사, 재인증 52개사를 선정했으며, 이 중 신규 인증 기업의 인증 유지기간은 5년이며, 재인증 기업은 3년의 유효기간을 부여한다. 이 밖에도 경기도 중소기업 지원사업 신청 시 가산점 부여 등 8개 기관에서 총 35가지의 각종 인센티브를 제공받을 수 있다.

한편, 이날 도내 중소기업들의 판로개척을 위한 대형유통망 구매상담회도 1층에서 진행됐다. 이번 상담회에는 도내 기업 약 150개와 유통대기업 40여 개의 매칭을 통해 구매 및 입점 상담을 진행, 이를 통해 자력으로 국내 판로개척이 어려운 중소기업들에게 제품 판로확대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유망 중소기업 24개사가 참여하는 ‘청년 일자리 박람회’ 역시 경기일자리재단과의 협업을 통해 청년 구직자들에게 유망 중소기업 채용정보를 사전에 제공함으로써 큰 호응을 얻었다.

스토리 공유하기
* 이 글은 위키트리 회원인 위키기자가 작성한 내용으로 위키트리 스토리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위키트리는 'MWC 바르셀로나' 공식 미디어 파트너입니다
SNS 댓글

위키트리 오리지날 꿀잼

  • #고등래퍼
    “알고 보면 더 재밌다”…'고등래퍼2' 출연 래퍼 6명 총정리
  • #보이스피싱
    “막상 당하면 당황스러움” 소름끼치는 보이스피싱 수법 10가지
  • #졸업식
    2017학년도 대학교 졸업식 이모저모 (사진 45장)
  • #어른
    “이런 어른 되기 싫어”... '꼰대'라고 불리는 사람들 특징 7가지
  • #평창올림픽
    “평창올림픽 일등 공신” 숨겨진 끼 뽐내는 수호랑 댄스 영상 15개
주소 : 서울 중구 정동길 35 두비빌딩 2층 ㈜소셜뉴스
등록번호 : 서울 아01019 | 등록일자 : 2009. 11. 10
발행인ㆍ편집인 : 공훈의
청소년 보호 책임자 : 원정환 | 준법 감시인 : 유남영
최초 발행일 : 2010. 02. 02
크리에이티브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 변경허락 2.0에 따라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일부 NEWS 콘텐츠 중 별도 표시가 있는 경우 저작권이 필자에 귀속될 수 있습니다.
Wikid Voice
"세상을 깨우는 재미진 목소리"
WIKITR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