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롯데제과

"넘나 쉬워 깜놀"... 화이트데이 수제 초콜릿 ‘가나해’ 레시피

2017-03-09 17:00

이하 위키트리 "상남자 손도 가능, 실수해도 무심하게 꾸민 느낌" 연인에게 달콤함을 전

이하 위키트리

"상남자 손도 가능, 실수해도 무심하게 꾸민 느낌"

연인에게 달콤함을 전하는 다음달 14일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수제 초콜릿 레시피를 준비했다.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만든 '고퀄 디저트'다. 주재료가 되는 초콜릿은 최근 배우 박보검 씨가 광고하는 ‘가나초콜릿 마일드’(이하 ‘가나초콜릿’)를 사용했다. 박보검 씨는 광고에서 "내가 널… 가나해"라는 달달한 멘트를 사랑스럽게 속삭인다.

"가나해 ~"

‘가나초콜릿’ 광고에 출연한 배우 박보검 씨 / 이하 위키트리(롯데제과 제공 영상을 이용해 만들었습니다)

부드러운 가나초콜릿에 과일칩과 견과류를 넣어 새콤함, 달콤함, 고소함을 더했다.

최근 SNS에서는 다양한 토핑을 첨가한 '바크 초콜릿'이 주목받고 있다. 초콜릿 표면이 나무껍질 같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손재주가 없어도 정성이 담긴 특별한 초콜릿을 만들 수 있다. 중탕으로 녹인 ‘가나초콜릿’에 토핑을 올리고 사각 접시에 굳히면 끝이다. 초간단 수제 초콜릿 레시피를 공개한다.

1. ‘가나초콜릿’과 견과류, 과일칩 등 원하는 토핑을 준비한다

2. ‘가나초콜릿’을 잘게 부숴 용기에 넣고 중탕한다

초콜릿 중탕은 물이 끓는 냄비에 초콜릿을 담은 용기를 올리고 간접적으로 열을 가해 녹이는 방식이다. ‘가나초콜릿’은 부드러운 맛만큼이나 쉽게 녹아 오래 중탕하지 않아도 액체 상태가 된다.

3. 사각 접시에 종이 호일을 깔고 녹인 ‘가나초콜릿’을 붓는다

4. 액체 상태 초콜릿을 평평하게 만들고 원하는 토핑을 올린다

과일은 말리거나 칩 형태로 수분감이 없어야 한다. 견과류는 많이 넣을수록 고소하다.

5. 토핑을 다 올리면 냉동실이나 냉장실에서 20분 이상 굳힌다

6. 완성한 초콜릿은 먹기 좋게 부수거나 원하는 모양으로 잘라 선물하면 된다

home 김도담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