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사친-여사친의 정석' 스타 17선

2017-02-17 19:30

코요태 멤버 김종민 씨와 신지 씨는 연예계 대표적인 남사친·여사친 사이로 꼽힌다.

코요태 멤버 김종민 씨와 신지 씨는 연예계 대표적인 남사친·여사친 사이로 꼽힌다. 남사친·여사친은 각각 남자사람친구, 여자사람친구의 준말이다.

결혼정보회사 듀오가 '남사친-여사친의 정석이라고 생각하는 연예인 친구'에 대해 조사한 결과에서도 두 사람이 1위를 차지했다. 당시 20~30대 미혼남녀 605명이 참여한 설문이다. 그 뒤로는 배우 유아인·정유미 씨, 가수 김희철·태연 씨 등이 순위에 올랐다.

너무 친한 나머지 열애설에 휩싸인 사례도 있다. 런닝맨 '월요커플'로 인기를 끌었던 가수 개리와 배우 송지효 씨다. 사석에서 이들이 스킨십하는 장면이 포착되기도 했으나 즉각 부인해 아쉬움을 자아내기도 했다. 이외에도 배우 고경표·류혜영 씨, 배우 박신혜·가수 이홍기 씨도 연예계 절친으로 꼽힌다.

연예계 대표 남사친·여사친을 모아봤다. 본인이 생각하는 스타가 없다면? 댓글로 제보 바란다.

1. 김종민-신지

TV조선 '솔깃한 연예토크 호박씨'

"신지가 사귀자고 고백한다면 어떻게 할 거냐?"

TV조선 '솔깃한 연예토크 호박씨'에서 김종민 씨가 받은 질문이다. 당시 김 씨는 "싸워야죠"라고 반응해 웃음을 자아냈다.

신지, 김종민 씨 / 신지 씨 인스타그램

2. 개리-송지효

SBS '런닝맨'

SBS '런닝맨' 월요커플로 화제가 됐던 두 사람이다. 일부 네티즌들은 두 사람이 진짜 사귀는 게 아니냐고 의심하기도 했다. (진실은 아무도 모르지만…)

3. 유아인-정유미

tvN '명단공개'

배우 유아인, 정유미 씨는 영화 '좋지 아니한가', '깡철이'에 함께 참여하며 친해진 것으로 알려졌다. 과거 열애설에 휩싸였을 정도로 두터운 친분을 자랑한다.

4. 유아인-송혜교

유아인 씨 SNS

유아인 씨는 동료 배우 송혜교 씨와도 절친 사이로 알려졌다.

5. 헨리-에프엑스 엠버

헨리 SNS

"(우리는) 친남매 같은 사이"

가수 헨리와 에프엑스 멤버 엠버가 지난 2015년 KBS '해피투게더'에 출연해서 한 말이다. 이들은 신인 시절 함께 음악 작업을 하며 함께 밤을 새기도 했다고 알려졌다.

6. 이홍기-박신혜

박신혜 씨 SNS

가수 이홍기 씨는 배우 박신혜 씨와의 관계를 묻는 질문에 "정말 말 그대로 '남자 사람 친구'다. 단둘이 만날 때도 있는데, 그냥 술 마시고 볼링 치면서 논다"고 했다. 지난해 JTBC '비정상회담'에서 한 말이다.

*박 씨는 이 씨 외에도 가수 용준형, 옥택연, 지드래곤 등과도 절친한 사이라고 전해졌다. 앞서 이들이 박신혜 씨 드라마 촬영 현장에 간식 차를 보내줬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화제가 되기도 했다.

7. 용준형-박신혜

박신혜 씨 드라마 촬영현장에 푸드트럭을 선물한 용준형 씨 / 이하 박신혜 씨 SNS

8. 옥택연-박신혜

박신혜 씨 드라마 촬영현장에 커피차를 선물한 옥택연 씨

9. 지드래곤-박신혜

박신혜 씨에게 깜짝 선물을 준 지드래곤

10. 고경표-류혜영

류혜영 씨 SNS

"무전여행 이야기를 하면서 친해졌다. 이후 (서로) 애인이 생기면서 무산됐다"

배우 류혜영 씨가 밝힌, 고경표 씨와 친해지게 된 계기다. 두 사람은 건국대 영화학과 선후배 사이다. 2015년 코스모폴리탄과의 인터뷰에서 이 같이 말했다.

고경표 씨도 이 매체와 인터뷰에서 "사귀다 헤어지면 오래 못 볼 테니까 친구로 오래 지내자고 혜영이한테 얘기한 적이 있다"고 말해 여운을 남겼다.

류혜영, 고경표 씨는 tvN '응답하라 1988'에서 연상연하 커플로 출연하며 인기를 끌었다. 인기에 힘입어 두 사람의 과거 모습이 SNS에 확산돼 화제가 되기도 했다.

'똘망똘망' '응팔' 고경표-류혜영 건국대 재학시절

11. 이현우-아이유

SBS '한밤의 TV연예'

배우 이현우 씨와 가수 아이유는 동갑내기 친구 사이다. 이현우 씨가 지난 2011년 아이유 '너랑 나' 뮤직비디오에 출연하면서 친분을 쌓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극장에서 영화를 보고 나오는 모습이 포착돼 열애설이 나기도 했다.

12. 유노윤호-보아

보아 SNS

두 사람은 모두 SM엔터테인먼트 소속 연예인으로, 10년지기 친구 사이다. 앞서 보아는 유노윤호가 군 입대를 하자 (유노윤호와) 주고받은 편지나 면회 인증샷을 공개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13. 김희철-설리

이하 김희철 씨 SNS

슈퍼주니어 멤버 김희철 씨와 설리도 같은 SM엔터테인먼트 소속이다. 두 사람은 서로의 SNS에 댓글을 달며 친분을 드러내 관심을 모았다.

'아가' 설리-김희철이 주고 받은 카톡 메시지
김희철 씨는 설리 외에도 가수 태연, AOA 멤버들과도 친분이 두터운 걸로 알려졌다.

14. 김희철-태연

15. 김희철-AOA 설현·지민-개그맨 김신영

JTBC '아는 형님'

16. 지코-이성경

이성경 씨 인스타그램

블락비 멤버 지코와 배우 이성경 씨도 연예계 대표 절친으로 꼽힌다. 열애설에 휩싸이기도 했다. 이에 대해 이성경 씨는 "(지코와의 열애 가능성이) 있었으면 처음부터 있었겠죠. 저를 남자취급하는 것 같다"고 부인했다.

17. 아스트로 문빈-여자친구 신비

유튜브, 더스타

아스트로 멤버 문빈은 최근 더스타와의 인터뷰에서 "여자친구 멤버 신비와 어렸을 때부터 알던 사이"라고 했다. 나한테 무슨 일이 있으면 제일 먼저 달려올 것 같은 사람을 묻는 질문에 신비를 꼽기도 했다.

home 이인혜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