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I 김소혜 팬들 눈물 핑돌게 한 만화

2016-06-27 14:20

뉴스1 걸그룹 'I.O.I(아이오아이)' 멤버 김소혜(17) 양의 한 팬이 그린 웹툰이 팬

뉴스1

걸그룹 'I.O.I(아이오아이)' 멤버 김소혜(17) 양의 한 팬이 그린 웹툰이 팬들 가슴을 적시고 있다.

27일 온라인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 김소혜 갤러리(게시판)에 올라온 게시물이다. 제목은 '낮게 나는 펭귄 만화'다. 같은 날 오후 2시 기준 500회 넘게 추천 받았다.

김 양을 빗댄 '하늘을 날고 싶어하는 펭귄'이 주인공이다. 김 양 별명은 '펭귄'이다. 아이오아이 데뷔 전, Mnet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듀스 101'에서 김 양이 한 발언("인간은 원숭이가 아니라 펭귄을 닮았다")에서 유래했다. 팬들은 스스로를 '펭귄족'이라 부른다.

만화는 '프로듀스 101' 초반 부진을 딛고, 데뷔에 성공한 김 양 이야기를 바탕으로 했다.

만화를 그린 네티즌은 "너(김 양)와 너의 용감한 자매들(아이오아이 멤버)이 뜻하지 않은 난기류를 만나더라도, 서로 도우며 이겨나가는 모습을 응원하는 펭귄들이 많다는 걸 알려주고 싶다"고 했다.

이어 "돌아보면 위로가 되는 불빛이 되고 싶어"라며 "아직 서툴고, 낮게 날지만 누군가에게 잊고 살았던 하늘을 올려다 보게 해준 어린 펭귄, 소혜야 날아라"라고 덧붙였다. 만화를 본 김 씨 팬들은 "역대급 명작이다. 울 수밖에 없었다"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김 양은 현재 1인 기획사 '샤크&펭귄 엔터테인먼트'를 설립해 활동하고 있다.

home 양원모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