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데미 수상작·수상자 출연 영화 16편 예고 영상

2016-02-29 19:40

28일(현지시각) 제 88회 아카데미 영화상(이하 오스카상) 시상식이 열렸다. 이날 레오나

28일(현지시각) 제 88회 아카데미 영화상(이하 오스카상) 시상식이 열렸다. 이날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가 남우주연상을 받아 화제를 모았다.

이와 함께 오스카상 수상작, 수상자가 출연한 영화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어 영화 예고 영상을 정리해봤다.

예고 영상 중 29일 기준으로 한국 극장에서 볼 수 있는 영화는 '상영 중'이라고 표기했다. 전국 1~2개 극히 일부 영화관에서 상영 중인 것으로 파악된 영화도 있었는데, 이러한 영화는 '일부 상영 중'이라고 표기했다.

1. 스포트라이트(Spotlight) / 상영 중

유튜브, Movieclips Trailers
작품상 수상

미국의 3대 일간지 가운데 하나인 보스턴 글로브 내 ‘스포트라이트’팀이 가톨릭 보스턴 교구 사제들의 아동 성추행 사건을 취재하며 겪는 이야기를 다룬다.

감독 : 토마스 맥카시

출연 : 마크 러팔로(마이크 레젠데스 역), 레이첼 맥아담스(샤샤 파이퍼역), 마이클 키튼(윌터 로빈슨역) 등

2. 룸(The Room) / 3월 3일 개봉 예정

유튜브, A24
브리 라슨이 여우주연상을 수상

7년 전 한 남자에게 납치돼 작은 방에 갇히게 된 조이가 아들 잭을 낳고 엄마가 된다. 태어나 단 한 번도 방 밖으로 나가 보지 못한 잭을 더는 좁은 방안에 가둬 둘 수 없다고 생각한 조이는 진짜 세상으로 탈출을 결심한다.

감독 : 레니 에이브러햄슨

출연 : 브리 라슨(조이 역), 제이콥 트램블레이(잭 역), 윌리엄 H. 머시(로버트 역)

3. 빅쇼트(The Big Short) / 일부 상영 중

유튜브, Paramount Pictures

각색상 수상

2005년 모두를 속인 채 돈 잔치를 벌인 은행들. 이를 정확히 꿰뚫고 월 스트리트를 물먹인 4명의 괴짜 천재들에 대한 이야기다.

감독 : 아담 맥케이

출연 : 크리스찬 베일(마이클 버리역), 스티브 카렐(마크 바움역), 라이언 고슬링(자레드 베넷역) 등

4. 레버넌트: 죽음에서 돌아온 자(The Revenant)/ 일부 상영 중
이하 유튜브, FoxMoviesKR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가 남우주연상 수상, 알레한드로 곤잘레스 이냐리투가 감독상 수상

서부 개척시대 이전 사냥꾼인 휴 글래스(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는 아들 호크를 데리고 동료들과 함께 사냥하던 중 회색곰에게 습격 당해 큰 부상을 입는다. 비열한 동료 존 피츠 제럴드(톰 하디)는 아직 살아 있는 휴를 죽이려 하고, 아들 호크가 이에 저항하자 호크 마저 죽인 채 아직 살아있는 휴를 땅에 묻고 떠난다.

눈 앞에서 하나뿐인 아들의 죽음을 목격한 휴는 복수를 위해 부상 입은 몸으로 존의 뒤를 쫓기 시작한다.

감독 : 알레한드로 곤잘레스 이냐리투

출연 :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휴 글래스), 톰 하디(존 피츠 제럴드), 돔놀 글리슨(앤드류 헨리) 등

5. 대니쉬 걸 (The Danish girl)/ 상영 중

유튜브, Movieclips Trailers

알리시아 비칸데르가 여우조연상 수상

1926년 세계 최초 성전환 수술을 받았던 덴마크 화가 에이나르 베게너 이야기다.

감독 : 톰 후퍼

출연 : 에디 레드메인(에이나르 베게너/ 릴리 엘베 역), 알리시아 비칸데르(게르다 베게너 역), 엠버 허드(울라 폴슨 역)

6. 스파이 브릿지(Bridge of Spies) / 일부 상영 중

마크 라이런스가 남우조연상 수상

1957년 소련 스파이 루돌프 이바노비치 에이블(1903~1971)을 변호해 사형을 면하게 하고 소련에 체포된 미국 첩보원과 스파이 교환 비밀협상을 성사시킨 미국 변호사 제임스 도노번(James B.Donovan) 이야기다.

감독 : 스티븐 스필버그

출연 : 톰 행크스(제임스 도노반), 마크 라이런스(루돌프 아벨), 오스틴 스토웰(프렌시스 게리 파워스) 등

7. 007 스펙터(Spectre)

유튜브, Sony Pictures Entertainment

주제가상 수상

최악의 적 스펙터와 제임스 본드의 과거, 그 속에 숨겨진 거대한 비밀!

감독 : 샘 멘데스

출연 : 출연다니엘 크레이그(제임스 본드), 레아 세이두(매들린 스완), 크리스토프 왈츠(오버하우서) 등

8. 헤이트풀 8(The Hateful eight) / 일부 상영 중

유튜브,The Weinstein Company

음악상 수상

죄수를 이송해가던 교수형 집행인은 설원 속에서 우연히 현상금 사냥꾼, 보안관과 함께 합류한다. 이들은 거센 눈보라를 피해 한 산장으로 들어서는데 이 곳에서 또다른 4명 연합군 장교, 이방인, 리틀맨, 카우보이를 만난다.

큰 현상금이 걸린 죄수를 호시탐탐 노리는 이들에게 교수형 집행인은 경고하지만 죄수는 독살된다. 각자 숨겨둔 비밀이 하나씩 밝혀지면서 서로를 향한 불신이 커져만 가고 팽팽한 긴장감이 감돈다.

감독 : 쿠엔틴 타란티노

출연 : 사무엘 L. 잭슨(현상금 사냥꾼), 커트 러셀(교수형 집행인), 제니퍼 제이슨 리(여죄수)

9. 매드맥스: 분노의 도로(Mad Max: Fury Road)/ 일부 상영 중

유튜브, Warner Bros. Pictures

의상상, 미술상, 분장상, 편집상, 음향편집상, 음향믹싱상 수상

지구는 22세기 핵전쟁으로 멸망한다. 얼마 남지 않은 물과 기름을 차지한 독재자 임모탄 조가 살아남은 인류를 지배한다.

아내와 딸을 잃고 살아남기 위해 사막을 떠돌던 맥스(톰 하디)는 임모탄의 부하들에게 납치돼 노예로 끌려가고, 폭정에 반발한 사령관 퓨리오사(샤를리즈 테론)는 인류 생존의 열쇠를 쥔 임모탄의 여인들을 탈취해 분노의 도로로 폭주한다.

감독 : 조지 밀러

출연 : 톰 하디(맥스 로켓탄스키), 샤를리즈 테론(임페라토르 퓨리오사), 니콜라스 홀트(눅스) 등

10. 엑스 마키나(Ex Machina)

유튜브, Movieclips Trailers

시각효과상 수상

유능한 프로그래머 칼렙(돔놀 글리슨)은 치열한 경쟁 끝에 인공지능 분야의 천재 개발자 네이든 (오스카 아이삭)의 새로운 프로젝트에 참여한다. 칼렙은 네이든이 창조한 매혹적인 A.I. 에이바(알리시아 비칸데르)를 만난다. 그녀의 인격과 감정이 진짜인지 아니면 프로그래밍 된 것인 지를 밝히는 테스트를 진행한다.

이 과정에서 에이바도 그녀의 창조자 네이든도 모두 자신의 존재조차 믿을 수 없게 되고 모든 것을 의심하기 시작한다.

감독 : 알렉스 가랜드

출연 : 돔놀 글리슨(칼렙), 알리시아 비칸데르(에이바), 오스카 아이삭(네이든) 등

11. 곰 이야기(Bear Story)

유튜브, Patricio Ramos

단편 애니메이션 작품상 수상

늙은 곰 한마리가 번화가에서 인형극 노점을 하고 있다. 동전을 넣으면, 꼭두각시 인형들이 움직이고 이야기가 시작된다

감독 : 가브리엘 오소리오

12. 인사이드 아웃(Inside out)

유튜브, Disney•Pixar

장편 애니메이션 작품상 수상

모든 사람의 머릿속에 존재하는 감정 컨트롤 본부. 그곳에 불철주야 열심히 일하는 기쁨, 슬픔, 버럭, 까칠, 소심 다섯 감정들이 있다는 설정이다.

감독 : 피트 닥터

목소리 출연 : 에이미 포엘러(기쁨), 필리스 스미스(슬픔), 민디 캘링(까칠), 빌 헤이더(소심), 루이스 블랙(버럭), 케이틀린 디아스(라일리) 등

13. 강가의 소녀: 용서의 가치(A girl in the River: The Price of Forgiveness)

유튜브, HBODocs
단편 다큐멘터리상 수상

파키스탄에서 일어나는 '명예살인'을 주제로 다뤘다. 명예살인은 순결이나 정조를 잃었다는 이유로 가족 구성원이 여성을 살해하는 관습이다.

감독 : 샤미인 오베이드 치노이

14. 에이미(Amy)/ 일부 상영 중

유튜브, A24

장편 다큐멘터리상 수상

21세 데뷔, 27세 사망한 팝가수 에이미 와인하우스(Amy Winehouse) 이야기를 담은 다큐멘터리 영화다.

감독 : 아시프 카파디아

출연 : 에이미 와인하우스(본인/ 자료화면), DJ마크 론슨(본인), 피트 도허티(본인) 등

15. 말더듬이(Stutterer)

유튜브, VIFFest

단편 영화작품상 수상

심각한 언어 장애를 가진 외로운 인쇄공 이야기다.

감독 : 벤자민 클리어리

출연 : 매튜 니덤, 틀로이 피리 등

16. 사울의 아들(Saul fia)/ 상영 중

유튜브, cinema.mk

외국어영화상 수상

1944년 아우슈비츠 수용소에는 시신을 처리하기 위한 비밀 작업반이 있었다. 이들은 존더 코만도라고 불리었다.

어느날 존더 코만도 소속이었던 남자 사울 앞에 어린 아들의 주검이 도착한다. 처리해야 할 시신 더미 사이에서 아들을 빼낸 사울은 제대로 된 장례를 치러주기로 결심한다.

감독 : 라즐로 네메스

출연 : 게자 뢰리히(사울 역) 등

home 신희근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