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베와 전쟁 선포한 이재명 성남시장이 올린 글

2016-02-18 21:30

<허위사실유포 일베소탕 법무팀 소개^^>변호사 두 분이 허위사실 유포자와 일베충

<허위사실유포 일베소탕 법무팀 소개^^>변호사 두 분이 허위사실 유포자와 일베충 소탕을 해주기로 했습니다. 김성훈변호사님은 고발뉴스 이상호기자의 전두환취재사건 무죄판결을 받아 낸 분이십니다.대한민국의 심각한 문...

Posted by 이재명 on 2016년 2월 16일 화요일

이재명 성남시장이 극우성향 온라인 커뮤니티 '일간베스트 저장소'와 전쟁을 선포했다.

이 시장(@Jaemyung_Lee)은 지난 16일 페이스북에 '허위사실 유포 일베 소탕 법무팀 소개'라는 제목으로 글과 사진 한 장을 게시했다.

이 시장은 김성훈 변호사를 비롯한 변호사 2명과 함께 허위사실 유포에 대해 강력하게 대응할 것이라 밝혔다. 그는 "대한민국의 심각한 문제 하나가 허위사실 유포"라며 "저를 패륜, 불륜, 종북 등으로 음해하는 자들은 모두 찾아내 형사고소는 물론 손해배상 소송으로 책임을 묻겠다"고 말했다. 김성훈 변호사는 고발뉴스 이상호 기자의 전두환 취재사건 당시 무죄 판결을 받아낸 변호사다.

이 시장은 "향후 일베충에게 피해를 입는 다른 분들을 모아 이 일을 확대할 것"이며 "피해를 많이 입은 분들도 요청하시면 도움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사진에는 이 시장과 변호인으로 보이는 사람들이 사무실에 둘러앉아 대화를 나누는 모습이 담겼다.

이 시장은 마지막으로 허위사실 유포 시 벌금형을 받았던 판례 몇 가지를 소개하며 "돈 많고 심심해서 감옥 가보고 싶은 베충이 여러분은 지금처럼 계속하시면 된다"고 적었다.

이 시장은 SNS를 가장 적극적으로 이용하는 정치인 중 한 명으로 지난달에는 배우 김부선 씨와 SNS로 설전을 벌이기도 했다.

home 홍수현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