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스는 어느 방향으로 움직일까?"

2016-02-05 10:20

80 per cent of children solve this - while adults

80 per cent of children solve this - while adults struggle

Posted by Metro on 2016년 2월 4일 목요일

버스는 어느 방향으로 움직일까?

어른들보다 아이들이 더 쉽게 해결했다는 문제다. 10살 미만 80퍼센트 아이들은 이 문제를 쉽게 맞췄다고 한다.

반면 많은 어른들은 이 문제를 아이들보다 힘겨워한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 4일(현지시각) 영국 매체 메트로 등 외신들이 전한 소식이다.

정답을 알아보기 전에 솔직히 대답해보자.

매체에 따르면 이는 최근 내셔널지오그래픽이 그들의 '뇌 게임' TV 시리즈에서 낸 문제다. 정답의 단서는 '문'이다.

이미지 속 버스는 문이 보이지 않는다. 따라서 한국처럼 운전석이 왼쪽에 있는 나라에서는 버스가 시동을 걸고 직진을 하면 왼쪽으로 이동하게 된다. 문이 버스 오른쪽에 있을 것이기 때문에 그렇다. 영국, 일본 등 운전석이 오른쪽에 있는 나라에서는 정답이 그 반대다.

실제 아이들이 문제를 해결하는 영상이다. 지체 없이 대답을 쏟아낸다. 이유도 분명하다.

유튜브, VIDEO BOX - 2016

아이들이 해당 문제를 어른들보다 쉽게 해결한 것에 대해 런던대는 "아이들과 어른의 판단을 내는 방법이 다르기 때문"이라고 매체에 전했다.

아이들은 처음 본 시각적 단서를 머리에 떠올려 답을 재빨리 말하는 반면 성인들은 다른 시각적 정보과 감각적 단서를 종합적으로 판단해 답을 선택하려 한다는 설명이다.

home 조형애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