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헤더

기사

톰 행크스, 미국인이 제일 사랑하는 배우


왼쪽부터 덴젤 워싱턴, 톰 행크스, 조니 뎁 / 위키피디아
 

할리우드 배우 톰 행크스(Tom Hanks)가 미국인이 제일 사랑하는 배우 1위에 올랐다.

28일(이하 현지시각) 미국 여론조사 기관 해리스 폴(Harris Poll)은 미국인이 좋아하는 영화배우를 뽑았다. 지난달에 했던 여론조사는 미국인 2252명을 대상으로 했다.

theharrispoll.com
His roles over the years have taken him into the past and the future, out into space and even into a child’s toy chest, and this year Tom Hanks – currently in t


설문조사 결과, 행크스는 미국인이 제일 사랑하는 배우 1위에 뽑혔다. 그는 2002년, 2004년을 포함해 이미 다섯 차례 1위에 오른 적이 있다. 

행크스는 영화 ‘빅’(1988), ‘포레스트 검프’(1994) 등에서 인상적인 연기를 선보였다. 최근 행크스는 영화 ‘스파이 브릿지’에서 소련 스파이 변호를 맡는 미국인 변호사 제임스 도너번 역을 맡았다.

톰 행크스 / 영화 '스파이 브릿지' 스틸컷
 

2위는 지난해 4위였던 조니 뎁(Johnny Depp)이 차지했다. 덴젤 워싱턴(Denzel Washington)이 그 뒤를 이었다. 4위와 5위는 1979년 사망한 존 웨인(John Wayne), 해리슨 포드(Harrison Ford)가 각각 차지했다. 6위에 뽑힌 산드라 블록(Sandra Bullock)은 여배우 중 가장 높은 순위에 올랐다.

이날 미국 CNN 방송은 설문조사 결과에 대해 베이비 붐 세대 첫 선택은 톰 행크스라고 보도했다. ‘베이비 붐’ 세대는 세계 2차 대전이 끝난 후 약 20년 동안 태어난 사람들을 뜻한다. 



CNN에 따르면, X세대는 해리슨 포드를, 밀레니엄 세대는 조니 뎁을 선호했다. 70대 이상 미국인은 서부극에서 가장 상징적인 존재인 존 웨인을 꼽았다.

2015년 미국인이 제일 사랑한 배우 순위다.


1. 톰 행크스

2. 조니 뎁

3. 덴젤 워싱턴

4. 존 웨인

5. 해리슨 포드

6. 산드라 블록

7. 제니퍼 로렌스

8. 클린트 이스트우드

9. 브레드 피트

10. 줄리아 로버츠



이종완
turna10@gmail.com
  • 이 글은 위키트리 회원인 위키기자가 작성한 내용으로 위키트리 스토리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 이 글의 저작권은 필자에게 있으며, (주)소셜뉴스는 이 글에 대한 재배포 권한을 갖습니다.
  • 위키트리는 뉴스 스토리텔링 가이드라인을 엄격히 준수하고 있습니다.
"나 빼고 다 봤대" SNS 인기 영상
댓글 (31) 
  실시간 트위터 RT 3
  • {::name::}

    {::content::}

    {::rt_link::} {::reply_link::}

  RT 더 보기

위키트리 오리지날 꿀잼

arrow_right_alt

#실수

흔히 저지를 수 있는 7가지 '응급처치' 실수

#자외선차단제

자외선차단제 '똑똑하게' 사용하는 방법 8가지

#정장에티켓

품격 업그레이드 '정장 에티켓 14가지'

#이별

쏘쿨? 분노? 15가지 '이별 문자' 모음

#브런치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브런치 레시피 5가지

http://m.wikitree.co.kr/main/news_view.php?id=248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