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모두를 부끄럽게 만든 노숙인의 행동"

2015-08-23 13:12

유튜브, Jack NJ LIM최근 SNS에서 "우리 모두를 부끄럽게 만든 노숙인의 행동"이

유튜브, Jack NJ LIM

최근 SNS에서 "우리 모두를 부끄럽게 만든 노숙인의 행동"이라며 확산되고 있는 영상이다.

'뉴욕에서 한 노숙인에게 피자를 줬다'라는 제목으로 지난 4월 유튜브에 올라온 이 영상은 23일 현재 2만 건의 조회수를 넘어서며 뒤늦게 주목받고 있다.

이 영상을 최초 촬영한 곳은 미국 몰래카메라 전문 유튜브 채널 'OckTV'다. 위 영상을 올린 유튜브 이용자가 한국어 자막을 달아 재업로드 한 것으로 추정된다.

영상은 뉴욕 거리에서 음식을 먹고 있는 이들에게 '배가 고프다. 음식을 조금 나눠줄 수 있겠느냐'라고 질문하는 장면으로 시작된다.

영상에 등장한 이들은 다양한 이유를 대가며 부탁을 거절한다. 얼마 후 진짜 노숙인에게 다가간 'OckTV' 관계자들은 "우리에게 피자가 좀 남았다 드시겠느냐"라고 물으며 피자를 건넨다.

20분 뒤 허름한 옷차림의 한 남성이 피자를 먹고 있는 노숙인에게 다가가 "저 진짜 배고프네요. 너무 힘들어요. 피자 한 조각만 주실 수 있어요?"라고 묻는다.

신발도 신지 못했으며 가진 것이라곤 짐가방 두어 개가 전부인 것으로 보이는 노숙인은 흔쾌히 그에게 피자를 나눠준다.

피자를 건네받은 남성은 피자를 조금 먹고는 "다시 한 번 고맙다. 저한테 친절하게 대해주셔서 감사하다. 보답으로 이걸 드리겠다"며 그의 옆에 돈뭉치를 두고 자리를 떠난다.

"신이 당신을 축복하시는 것 알죠?"라는 말을 남기고 돈을 건넨 남성이 떠나자 이 노숙인은 한참 동안 얼굴을 움켜쥐고 눈물을 흘린다.

영상 끝에 나온 글이다.

"우리가 얻는 것들로 우리는 삶을 살고 우리가 베푸는 것들로 우리는 삶을 만든다."

지난해 'OckTV'에 올라온 원본 영상이다.

유튜브, 'OckTV'

home 김도담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