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박집 동반자살 추정 사건…3명 사망, 1명 중태

2015-06-01 08:11

[pixabay] (원주=연합뉴스) 이재현 기자 = 강원 원주의 한 민박집에서 동반자살한

[pixabay]

(원주=연합뉴스) 이재현 기자 = 강원 원주의 한 민박집에서 동반자살한 것으로 추정되는 20∼30대 남성 3명의 시신이 발견되고 또 다른 1명은 중태 상태에서 병원으로 옮겨졌다.

1일 원주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31일 오후 9시 14분께 원주시 소초면 학곡리의 한 민박집 2층 객실에서 김모(30·원주시)·임모(29·경북 경산시)·홍모(20·전남 목포)씨 등 3명이 숨져 있는 것을 업주(71·여)가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다.

또 같은 객실에서 함께 발견된 정모(36·인천시)씨는 신고를 받고 출동한 119 에 의해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중태다.

민박업주는 경찰에서 "지난 31일 새벽에 남자 3명이 먼저 와 '푹 쉬고 갈 테니 깨우지 마라'라고 했다"며 "오후가 지나도록 인기척이 없어 신고했다"고 진술했다.

발견 당시 객실에는 부탄가스 위에 연탄 화덕이 설치돼 있었고, 타다 남은 연탄 2장이 있었다고 경찰은 전했다.

이들 4명 중 1명의 옷가방에 들어 있던 노트에서는 '미안하다'는 내용의 유서도 발견됐다.

민박집 주차장에는 이들이 나눠 타고온 것으로 보이는 승용차 1대와 렌터카 1대가 각각 주차돼 있었다.

담당 경찰은 "4명의 주소가 각기 다른 점, 렌터카를 이용한 점 등으로 볼 때 동반자살로 추정된다"며 "이들 중 한 명의 휴대전화 통화 내역 분석 등을 통해 이들이 어떤 경로를 통해 만나게 됐는지를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경찰은 부검 등을 통해 정확한 사인을 조사하는 한편 유족 등을 상대로 사건 경위를 파악 중이다.

home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