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가장 알코올 도수가 높은 술 TOP12

2014-12-24 18:28

 술에 함유된 알코올 함량을 표기하는 방법에는 한국식 표기방법인 '% Vol'과 영미식 표

 

술에 함유된 알코올 함량을 표기하는 방법에는 한국식 표기방법인 '% Vol'과 영미식 표기방법인 '프루프(Proof)'가 있다. 미국의 경우, '100 프루프'는 '50 % Vol'와 같다. 이 글에서는 '% Vol' 표기방법을 사용했다. 

참고로 국내에서 시판되는 맥주 도수는 4~5 % Vol 정도이며 소주 도수는 18 % Vol 내외다.

1. 스피리터스(Spirytus) - 95% Vol

[bdsklep.pl]

 폴란드 폴모스(Polmos)사에서 만들고 있는 스피리터스라는 술은 95%라는 극강의 알코올 도수를 자랑한다. 미국 플로리다, 미네소타, 하와이 등 일부 주에서는 판매가 금지돼 있다. 

 

2. 에버클리어(Everclear) - 95% Vol
[gopixpic.com]

 

90년대 미국 락 밴드 에버클리어를 연상시키는 이 술은 미국에서 제조하고 있다. 맛이 거의 나지 않아 젊은 술꾼들이 많이 찾는다고 한다. 라벨에는 "불 가까이에 두지 마시오"라는 주의 문구가 적혀 있다. 

3. 골든 그레인(Golden Grain) - 95% Vol

[rainmakersclub.blogspot.com]

 

골든 그레인은 에버클리어 제조사에서 만드는 술이다. 너무나 강력해서 가솔린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스피리터스와 같이 미국의 몇몇 주에서는 매매가 금지돼 있다. 

4. 브뤼클라딕X4 위스키(Bruichladdich X4 Whiskey) -92% Vol
[berita888.blogspot.com]

 

스코틀랜드산인 이 술은 17세기에 사용됐던 4배 증류(quadruple-distilling) 방식으로 제조되고 있다.  2008년 BBC에서는 이 술로 연료통을 채운 스포츠카로 100mph 이상 달릴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해냈다. 

5. 리버 앙트와느 르와이얄 그레나디안 럼(River Antoine Royale Grenadian Rum) - 90% Vol

[uncommoncaribbean.com]

 

이 술은 1785년부터 생산된 유서 깊은 술이다. 그레나다의 명물 중 하나다. 그레나다를 방문한 여행객들은 이 술을 자국으로 가져가고 싶어하지만 불이 날 염려가 높아 항공사에서는 반입을 허용하지 않는다고 한다. 

6. 합스부르크 골드 라벨 프리미엄 리저브 압생트(Hapsburg Gold Label Premium Reserve Absinthe) - 89.9% Vol

[flickr.com]

 

체코 공화국의 합스부르크에서 제조하고 있는 이 압생트에는 "규칙은 없다(There are no rules)"라는 슬로건이 달려 있다. 영국의 한 배급업자는 "우리는 항상 사람들에게 스트레이트로 마시지 말라고 간청하고 있다"고 말했다. 

7. 핀서 상하이 스트렝스(Pincer Shanghai Strength)- 88.8% Vol

[menstream.pl]

 

스코틀랜드 제조사 핀서의 '핀서 상하이 스트렝스'는 중국을 겨냥해 나온 술이다. 알코올 도수도 88.8%다(중국어 '8' 발음은 돈을 번다는 의미의 단어 '발(發)'과 비슷해, 중국인들은 숫자 8을 선호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엉겅퀴와 딱총나무꽃 추출물, 곡물, 스코틀랜드 산악수 등으로 만들어졌다. 

8. 발칸 176 보드카(Balkan 176 Vodka) - 88% Vol

[drinkfinder.co.uk]

 

불가리아에서 만들고 있는 이 술은 아무런 맛도 색도 없다. 알코올 도수가 높아 단독으로 마시기에는 무리가 있다. 강력한 보드카 칵테일을 만드는 데 사용된다. 

9. 존 크로우 베티 럼(John Crow Batty Rum) - 80% Vol
[s.dianping.com]

 

존 크로우 베티 럼은 자메이카 술이다. 합법적이지만 여전히 살인적인 알코올 도수 80%를 자랑한다. 

10. 바카디 151(Bacardi 151) -75.5% Vol

[slijterijvidra.nl]

 

푸에토리코산의 바카디 151은 주로 불쇼나 칵테일 '플레이밍 닥터 페퍼'를 만드는데 사용된다. 

11. 킹 오브 스피릿 압생트(King of Spirits Absinthe) - 70% Vol

[alandia.de]

 

킹 오브 스피릿 압생트에는 환각 작용을 일으키는 투존(thujone)이라는 성분이 포함돼 있다. 이 압생트의 팬들은 "이 압생트를 마시면 색이 좀 더 밝게 보이고 숨은 더욱 잘 쉬어진다"고 말한다. 

12. 클락 코트 스파이시 럼(Clarke’s Court Spicy Rum)- 69% Vol

[thecocktailgeek.com]

 

그레나다의 가장 큰 양조장에서 생산되고 있는 이 술의 색은 벌꿀을 연상시킨다. 정향, 육두구, 후추, 시나몬 등의 성분이 포함돼 있다. 
home 김보영 기자 story@wikitree.co.kr